수강후기
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 조모임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80기 30억 2제 껌이조 *냥주*]

 

월부 열반스쿨 기초반 수강 전 후로 (제 기준) 많이 변화한 냥주입니다.

우선, 월부를 추천해준 전 직장 동료분께 감사하고, 추천을 그냥 흘려 듣지 않고 실행에 옮긴 저 자신도 칭찬합니다 :)

 

**저에게 가장 큰 변화는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으면서, 부동산에 대한 조급함과 부정적인 시선은 내려두고, 조금 차분해졌습니다. 

그리고, 남편에게 부동산 공부 강요를 하지 않게 되었어요^^ 예전에 비슷한 문제로 충돌이 잦았었는데, 열기를 듣는 4주 내내 단 한 번의 다툼도 없었답니다 :) 

 그리고 목실감을 쓰며, 시간과 가족의 소중함, 투자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였습니다. 

늘 일에만 매달려 있던 제가, 어느 순간 강의를 듣기 위해 적당히 일하고 끊을 수 있었으며,

소중한 우리 아이에게 짜증보다는 함께하는 시간 더 잘 해주기 위해 노력했어요.

그리고, 남편에게는 잔소리보다는 응원과 격려를 더 해주게 된 것 같습니다. (집안일도 왜 안 하냐고 잔소리하기보다, 내가 할 수 있는 건 그냥 끝내버렸어요ㅎㅎ)

 

조모임을 신청할까 말까 정말 고민 많이 했었어요.

실제 조모임을 하니, 저희 조 모두가 동일한 마음으로 조모임 신청을 망설였더라고요?

마지막 오늘 저희 조원 분들은 모두 다음 강의에 조모임을 필수로 신청했답니다. 

함께 했기에, 4강까지 완강을 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어색어색했던 첫 조모임, 생생하게 기억나는데 이제 조모임 마지막이라니, 오늘은 살짝 눈물이 나올 뻔했습니다..ㅎ

 

저희 조장님, 조원분들께 저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 인사를 한 번씩 전합니다. :)

 

홍져니 조장님 

자꾸, 팀장님이라 불러야 할 것 같아요;;ㅎ. 늘 긍정적인 리더십으로 처음이라 미숙한 저희를 잘 이끌어주셔서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조장 역할이 처음이라고 하셨는데, 저는 정말 조장 처음 하시는게 맞나 늘 의심했었어요 (ㅋㅋ) 

모두를 아울러 이끌어 나가고, 아시는 정보 모두 나눠주시는 멋진 조장님! 6개월 내 1호기 응원합니다^^

 

hyunja님

늘 강의 내용을 간단 명료하게 잘 정리해서 말씀해주셔서, 덕분에 강의 내용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저 혼자 목실감 썼다면, 중간에 놓치는 일도 많았을텐데, 함께 으쌰으쌰 자극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목실감으로 더더욱 성장하시길 바라며, 예비조장님으로도 실전준비반 200% 300% 그 이상 채워가시길 바랍니다.^^

 

독특한밤님

육아하시면서 강의 듣기 쉽지 않지만, 모두 해내고 계시니 대단하세요! 

그리고 강의를 받아들이시고, 실제에 적용하시는 실행력을 보면서, 본 받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내집마련 기초반 선택으로, 남편 분의 출퇴근도 더 편해지고, 독특한밤님과 아이도 더 많은 걸 누릴 수 있는 곳으로 갈아타시길 응원합니다^^

 

영가헬님

첫 조모임부터 럭셔리한 공간을 제공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바쁜 상황에서도 직업에 진심이시고, 또 계속해서 베푸시려고 하시는 모습 보고 감명 받았어요ㅠ

그 와중에 부동산 공부도 계속해서 나가시는 것도… 쉽지 않으셨을텐데,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비록 지금은 몸테크 하신다고 말씀 하시지만, 꼭 만족스러운 1호기에서 무한 성공까지 응원하겠습니다^^

 

화목한바다님

조모임 의견 발표시, 강의 내용을 하나하나 반영해서 의견 말씀하시는 거 보고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얼만큼 집중하고 들으면 저렇게 말씀하실 수 있을까 하고요 ㅎㅎ 저도 자극 받고 더 집중해서 강의 들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친구분 건물 세우신 이야기도 새로운 세상이었어요! 화목한바다님도 조급한 마음을 이겨내고 꼭 만족스러운 1호기로 시작하시길 응원합니다^^ 

 

행부님

행부님도 업무로도 바쁘신데, 늘 원씽 노트 올려주시고 리마인더 해주시고, 덕분에 원씽을 기록하며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조모임은 함께하지 못하여 아쉬웠지만, 온라인으로 함께 인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꼼꼼하게 강의 하나하나 소화해내시는 것 부러웠어요ㅠ 아직 다음 강의 선택하지 못하셨다 했지만, 어떤 강의를 선택하시더라도 잘 해내실 것 같아요! 행동하는 부자로서의 1호기 응원합니다^^

 

*마지막은 저희의 첫 임장이였던 강동구의 하늘이에요! 

날씨도 너무 좋고, 즐거웠던 임장. 하늘도 너무 이뻤어요. 

파릇파릇한 시작으로 저희 80기 30억 2제 껌이조 모든 분들이 꿈을 이뤄 나가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모두 감사드려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