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양파링님의 강의를 들으며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 작성법에 대한 것들 뿐만아니라 마지막에 말씀해주신 마인드에 관한 이야기가 참 와닿았던 강의였습니다.
삶을 살다보면 필연적으로 남들과 비교하게 됩니다. 친구는 얼마나 돈이 있고, 주변에 누군가는 어디를 여행갔고, 어디에 살고… 그것은 강의를 들으며 만나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일어납니다.
저 또한 그런 삶을 살다보니 공부를하고 실천을 잘 하고 있었음에도 행복감이 없었습니다. 저보다 앞선 사람은 늘 많고 그들만 보니 뒤처지는것 같았거든요. 돈을 모으면서도 고통스러웠고 끝나지 않을거같은 기분이었습니다.
부자는 될거같으면서도 이렇게 고통스럽게 해야할까란 생각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결국 내가 마음먹기 따라 다르다는것을 강의를 이어오며 더 느끼게 되었습니다.
‘늦었다’ ‘그정도론 안된다’ ‘이렇게 해야한다더라’ 주변에 들려오고 보여지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결국 결정은 내가 하는 것이고 내 인생은 내가 책임져야 합니다. 이 마인드가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우리가 공부를 하고, 강의를 듣는 이유는 누군가 선택해주길 바래서가 아닙니다. 제대로된 선택을 스스로가 직접하기 위함이죠.
이번 3강으로 어떠한 기준점으로 물건을 골라야하는지, 어떻게 가치를 판단해가야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이것들을 반복해서 제 것으로 소화시켜야함을 느낍니다.
아직 부족한 실력이지만 공부를 계속 이어오다보니 투자는 마인드가 정말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고 느낍니다.
방법이야 배우고 반복하고 실천하면 되는것이니까요. 그 가운데서 긍정의 마음과 나만의 속도로 걸어가면 되는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제 열정과 노력이 맘에 들진 않습니다. 어떻게보면 게으르게도 느껴집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는다면 열심히가 아니라 그냥 끝까지만 하고 있다면 제가 원하는 부자의 모습에 가까워질걸 믿습니다.
댓글
꿈꾸는포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