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자음과모음, 주우이, 권유디, 제주바다
권유디님 강의를 처음 들었습니다. 권유디님의 진심어린 강의에 감동!!!!!
권유디님의 투자의 방법론을 배우고 내 투자에 녹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들으려 노력했습니다.
서울아파트는 대상이 중요치 않으며, 저평가된 가격과 우선순위가 중요하다는 걸 다시금 깨우쳤다.
내 투자가 아니라 남의 투자라서 어려운 것이다. 이미 오른지역은 보내주고 깔끔하게 내려와야한다. 신축이 아닌 구축도 의미가 있다.
서울의 투자는 우선순위 문제입니다. 투자기준에 맞는 것 중 가치가 높은 것을 찾는 것~
노후준비를 하기위해 서울에 투자하는 것이다. 투자는 감정이 들어가면 안 된다. 투자기준으로 하는 것이다. 수익의 초점을 맞추지 마라 투자는 규모를 늘여가는 것이다
- 인구: 연령별인구
=> ‘지역의 대략적인 모습’ 그 이상 의미는 없다 그저 감을 잡고 가는 것이다. 평균오류에 빠지면 안 된다
인구 연령이 높더라도 해당 동네에서 좋아하는 단지는 투자 우선순위가 될 수 있으므로 꼭 가봐야 한다. (단지별로 보고 퉁쳐서 보지 말 것)
-직장: 서울 25개 구 중 직장 위상이 어느 정도인가? 업무지구or 베드타운?
주요 일자리가 몰려 있는 곳이 어디인지? 직주근접의 수요를 끌어들일 수 있을 만한 지역인지?
-학군: 학군지는 어떤 기준으로 판단하는가? 학군지로서 기능하는 지역은 어디인가?
지역 내에서 다른 구의 외부수요를 끌어들일 수 있는지?
서울 내 학군지: 대치, 반포, 목동, 광장
-교통: 주요 일자리 접근성이 좋은 지역인가? 주요 일자리 접근성이 좋은 지역의 거주환경이 좋은가?
수도권 지하철 선호도=> 2호선>9호선>3호선>7호선>5호선>신분당
-환경: 주요 상권은 어디에 있는가? 거주 환경이 좋은 곳은 어디인가?
-공급: 공급물량과 전세 가격의 흐름이 정직한가? 내가 투자한 단지주변 공급물량이 많은가? 내가 조사한 입주 물량이 정확한 것인가?
1. 평균회기 2. 시장흐름(상승장인지? 하락장인지?) 3.공급물량
시세트레킹을 기계적으로 할 것! 기회는 꼭 올 것이다.
다시 한 번 강의를 들으며 되새겨 봐야겠습니다. 꼭꼭!!!!씹어 제 투자에 녹여 넣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