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 조모임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80기 94조 해피링]

혼자가면 빨리가지만 함께가면 멀리간다.

 

한달동안 인간이.. 아니 나란사람의 의지가 얼마나 약한 존재인지 다시금 깨달았다. 

열반스쿨 수강신청 당시엔 열심히 들어야지! 하며 열정에  타올랐다.

 

직장도 다니고,  대학원도 9월이라 개강하고, 정신없이 바쁘다보니 나의 에너지가 분산되었고,  열반스쿨을 첫스타트 했던 때와 달리 과제가 부담이되고, 밀렸다.

 

그치만!!!!!!! “달려라 94조” 조장님과 조원님들 덕분에 꾸역꾸역 쫒아갈 수 있었다.

나와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 열반스쿨을 통해 무언가 얻고자하는 의지가 강한 사람들을 조모임을 통해 만나게 된 덕분에 내 상황과 처지에 안주하지 않고, 끝까지 완주할 수 있었던 동력이 되었다. 

 

가장 좋았던건 조원들과 함께 임장을 처음 시도했었던게 가장 좋았다.  혼자라면 뻘쭘해서, 해보질않아서 도전하기 어려울 법했던 것인데 조원들 덕분에 든든하게 분위기 임장완수를 할 수 있었다. 

 

나이가 서로 다른 조원들이지만, 배울점도 많은 분들이라서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했고, 으쌰으쌰하며 의지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다음주에 조원들과 이전에 갔던 곳과 다른 지역을 임장가기로 했는데 임장가기 전, 준비사항을 숙지하고 지난번 보다 조금은 더 주체적이 될 수 있겠금 사전공부하고 가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