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구절절 하고픈 말이 많지만 머리속에 또렷하게 확실하게 각인된 부분이 1개월의 여장속에 있어 솔직하게 적어보렵니다.
먼저 첫 투자 실패와 많은 우여곡절 속에서 체득한 투자 노하우를 교육으로 정립한 너바나님 참으로 대단하십니다.
아이스맨 같은 쌀쌀함도 있어보였는데 4주차 너바나님 강의 내용에 운전면허 필기 3번째 만에…. 그 부분이 제 개인적으론 참으로 인간미가 넘치는 분이구나~하고 느껴졌습니다. ㅎㅎ~
먼저 1000원 강의를 듣게 된게 참으로 행운이었고 제대로 낚인(?) 제가 참으로 대견합니다^^
물론 제 자신의 준비부족으로 좀 더 몰입하지 못한 것 때문에 매우 아쉬운 1개월이었으나 50이 넘어 투자 공부에 입문하면서 그나마 완강을 하게 되어 개인적으론 작게나마 만족하고 있습니다.
너나위님의 라이브를 보면서크다면 큰 수업료를 내고 강의 완주 못 한 분들이 상당하다는 점이 좀 아쉬웠고 놀라웠습니다. 저 자신 100% 몰입감있게 공부는 못해 부끄럽지만 아쉬우나 완주하려고 최소한의 노력은 했습니다.
그리고 감사하게도 수강 후 큰(?) 변화가 있었는데 바로 실천하니 생긴 결과물입니다.
사용중인 카드들을 바로 자르지는 못했지만 수강 후 첫 급여에서 수강 전 보다 카드사용액을 80만원 정도 줄였습니다. 당연히 저축이 되었구요. 9월에 이어 10월은 급여의 ⅓ 이하로 지출을 줄이는걸 목쵸로 세웠습니다.
개인적으로 크고 놀라운 변화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한 주 한 주 강의를 보고 들으면서 단계별로 꾸준한 청강과 일정한 노력만 병행하면 투자에 실패는 없을거란 확신이 차츰 차츰 들게 되었습니다. 그게 제일 개인적으로 만족한 성과 였습니다.
다른 분들은 강의 주 차가 지나면서 어떻게 느끼셨는지 모르겠으나 전 계단을 밟고 올라가는 그런 확신감이 들더군요. 조금 신기하기도 했고 강의 내용 또한 첫째주 둘째주 이렇게 지날수록 구체화 되는 느런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다음 강의가 더 기대가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저는 50대에 눚깎이로 발을 들였지만 10년 뒤 은퇴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단계별 강의 소화하면서 1호기는 내년 3월 이전에 투자하는 것이 현재 목표입니다.
회사일에 다소 지치고 늘어지는 퇴직이 몇년 남지 않은 그런 시간을 보내다 이 번 강의를 통해 회사일도 다시 애착을 가지는 동기부여도 되었고 많은 변화를 이끌어 준 월부닷컴과의 한 달이었습니다.
지치거나 나태하거나 포기하지 않는다면 분명 노후에 불행한 삶은 없을거란 확신을 가지게 된 매우 유의미한 9월을 보냈습니다. 인생공부 한 10년 한 거 같은 충격과 울림도 있었구요.
늦은 시작이지만 지금부터 1개월 뒤 또 변화된 제 모습을 기대하면서 마칩니다.
마지막으로 부탁 하나 있는데,
여러분들 수강료 내시고 제발 완강 좀 합시다~~~~제발~~~~~ ^^
댓글
마음껏님 한달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마음껏님의 따뜻한 배려와 관심 덕분에 우리 조가 더 활력있었던 것 같아요! 너무 감사합니다!!!! 내년 봄까지 1호기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