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4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79기 12조 1년에 집이 2채 정신차린 미아]

  • 24.10.01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아껴아껴 듣고 싶은 강의는 처음이었던것 같아요. 

 

열심히 대학도 다니고, 직장생활도 20년 넘게 했는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50대, 

 

대단한 사회적 명성을 쌓은 것도 아니고,  존경을 받고 있는 선배도 아니고, 자산을 모은 것도 아니고, ㅜㅜㅜ 

막연하게 노후를 불안해 하던 가운데 우연히 월부를 알게 되었어요. 

 

처음 월부 강의도 듣고 투자 분야 책들을 읽어보니 열정과 능력과 노력을 겸비한 사람들이 저만치 앞에서 뛰고 있는 것이 보이더군요. 또 한번 길을 잃은 느낌이었어요. 

 

나는 아무래도 못할 것 같은데, 새로운 것을 배우기도 어렵고, 그동안 하던 일도 예전만큼 하기 쉽지가 않은데 어쩌지… 나의 노후는 이대로 망하는 걸까… 정말 나는 할 수 있을까….

 

열기반의 처음은 인생의 비전은 무엇인가 라는 질문으로 시작했죠. 그 질문에 답하면서 한번도 내 인생에 대해 구체적인 비전을 그려보지 않았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더랬죠. 

 

열기반 강의 끝머리에서 너바나님이 당신의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 것입니까 라는 질문을 맞이하면서 머리를 한번 더 맞은 느낌이었어요. 

 

내가 가진 것보다 내가 가지지 않은 것에 집중할 때 나의 인생은 불행해진다는 말씀에 정말 큰 공감이 갔습니다. 

말씀하신대로 과제이기 때문에 억지로 시작한 목실감은 생각보다 저의 주변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갖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되더군요. 

 

투자자로서뿐 만 아니라 인생의 긴 여정에 어떤 비전을 가지고 어떤 사람으로 삶을 이끌어 갈 것인가에 대해 좋은 길을 보여주신 강의였어요. 앞으로 어떤 마음가짐으로 무엇을 향해 살아갈 것인지 생각해보는 중요한 전환점을 마련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너바나님이 어떤 철학을 가지고 월부를 이끌어가시는지 깊은 공감과 신뢰를 주신 강의였던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어설픈 저이지만 너바나님의 레시피를 따라가면 제 인생의 2막을 잘 써볼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용기가 들어 정말 정말 감사해요. 

 

너바나님께서 이번 강의에서 짚어주신 레시피가 앞으로 노후를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음이 복잡하고 흔들릴때마다 오늘 강의를 떠올릴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한번더 감사합니다!!! 

 

 

 


댓글


정신차린 미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