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월부에서 코크드림님의 강의는 처음이라 개강때부터 호기심가득한 마음을 갖고 3주차 수강을 하게 되었다.
역시.. 시간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라는 말이 떠오를 만큼 코크드림님의 강의는 귀에 쏙쏙박히게 간단명료하면서도
핵심을 잡아주는 사이다같은 강의였다.(이런걸 베테랑의 클라쓰라고 하는것인가.. ㅋㅋ) 너바나님같은 통찰력이 있으신 분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굉장한 실행력이 있으신 분이란 생각이 들어서 그점이 정말 존경스러웠다. (카리스마는 덤..ㅎㅎ)
열기반부터 실준반 3강까지 들으며 느낀점은 월부강사님들이 계속해서 강조하시는 공통점들이 있다는 것이다.
코크드림님 역시 타 강사님들과 공통적으로 말씀하신 부분들이 있었고 그 중 특별히 와닿았던 점이 있었는데
1.첫 투자로 홈런을 칠 수는 없다. 잃지않는 투자로 경험을 쌓아야한다.
2.독서 강의 임장을 꾸준히 하라 (코크드림님은 지금도 강의를 들으신다 함)
3.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세팅하라 (월부환경에서 벗어나지말기)
이 세가지가 다른 강사님들의 강의에서도 꾸준히 언급되었고 또 가장 내가 되새겨야 할 부분이라 생각했다.
심플하게 생각한다면 쉬운일 일 수 있고, 어렵게 생각한다면 한없이 어려울 수 있는 일 같다.
아직 임장보고서 한장도 제대로 못쓰는 나이지만 그냥 이렇게 하라는대로 하고 쓰라는대로 쓰고 하다보면 조금 느리더라도 언젠간 레이스에서 완주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다.
코크드림님은 확신이 없는 상황에서도불안해하지 않고 견딘 자기자신을 칭찬해주고 싶다 하셨다. 나도 그런 투자자가 될 수 있을까라는 의심보다는 나도 그런 투자자가 될것이라고 다짐하게 된 시간이었다.
코크드림님의 마지막 강의 중에 가장 기억에 남았던 구절은 "느린 것을 염려하지 마라. 멈추는 것을 염려하라. 좋은 사람은 계속 성장한다." 이다. 나는 계속해서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나 역시도 나름대로 많은 핸디캡을 갖고 투자공부를 시작했기 때문에 꾸준히 한걸음씩 나아가서 지금의 나같이 힘들어하는 초보 투자자들에게 용기를 줄 수 있는, 남의 이야기에 귀기울이고 공감 할 줄 아는 성공한 투자자가 되고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