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안녕하세요!!!!

먼저, 한 달 후기를 쓰기 전에

따뜻했던 ‘2렇게 8리 성장하조♥’ 

자랑을 해보려고 합니다.

 

☑️ 끝까지 식지 않는 열정

☑️ 4번의 조모임 모두 전원참석

☑️ 따뜻하고 넘치는 응원 댓글, 카톡

☑️ 함께 고민하는 알찬 질의응답

☑️ 센스 넘치고 즐거웠던 조톡방

 

그럼 좀 더 자세히 

한 달 동안의 우리의 여정을 기록해보겠습니다!


 

PART1. 임장과 함께한 첫 조모임

“편견 깨부수고, 서대문구 뽀갤 준비 되었나요!?”

 

어색했던 첫 인사와 살구님과 에이미님의 간식 나눔으로 시작한 첫 조모임.

 

홍제역부터 시작했던 서대문구 분임에서 조원분들과 함께 주변 상권들과 사람들, 분위기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저빛행월조장님★께서 직접 프린트해오신 생활권 특징 및 우선순위 학습지(?) 덕에 분임 후 스스로 정리하고, 나의 생각과 동료들의 생각을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른 동료분들과 생활권 순위를 다르게 생각했다고 얘기하시던 살구님의 음성이 아직도 생생하네요ㅎㅎ 또, ‘1회 환승해서 강남으로 가는걸 선호하는가? 아니면 조금 더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환승 없이 바로 강남에 가는걸 더 선호하는가?’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 조모임부터 의문점들을 이야기하고 생각을 공유하는게 남다르긴 했습니다!! 

 

조모임이 끝나갈 때 쯤,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데 방해하는 편견을 찢어 버리는 활동을 했습니다. ‘꿩만 찾지 말고, 닭으로도 돈을 벌 수 있다!’, ‘내가 할 수 있을까?’하는 불확실한 마음, ‘돈을 더 모아서 더 좋은것을 투자할래’, ‘넓게 보지 못하고 투자금 범위 안에서만 찾으려고 한것!’ , ‘팸데이, 건강, 바쁜 업무로 오늘은 좀 쉬어도 돼’라는 핑계 등을 갈기갈기(?) 찢어버렸습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니 이번 달은 제가 가졌던 ‘구축, 언덕은 별로야'라는 편견도 깨졌고, ‘오늘은 좀 쉬어도 돼.’라는 핑계도 많이 깰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주차 조모임 덕분입니다!!! (월부 발제문은 다 의미가 있었어…)


 

PART2. 연휴와 함께한 두번째 조모임

“단임 후 이 지역 사람들은 어디를 좋아할까?”

추석 연휴 중 함께 했던 조모임, 각자의 일정에 맞게 조율했던 단지 임장의 추억.

 

두번째 조모임은 확실히 단지임장을 다녀온 이후라 그런지 조모임의 주제가 더 풍성해졌습니다. 저는 3번째 구를 임장하고 있지만 아직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를 찾는게 어렵더라구요ㅠㅠ그래서 단지별 선호도에 대해 질문하고 조원분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혼자서 앞마당을 늘려 나가는 것보다 동료들과 함께 앞마당을 넓혀나가는 것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는 조모임이었습니다!! 그리고 단임을 하면서 항상 “이 지역 사람들은 어느 단지를 더 선호할까?”를 마음에 새기며 내 기준이 아닌 이 지역에 사는 많은 사람들의 기준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PART3. 지치지 않는 열정과 함께한 세번째 조모임

“매물 임장을 해야 찐이구나!”

셀프칭찬, 감사릴레이로 시작했던 세번째 조모임.

 

3주차가 되면 슬슬 지치게 될 법도 한데 하나 같이 열정 넘치시고, 열심히 하시는 조원분들 덕에 에너지를 많이 얻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3주차 조모임의 시작은 셀프칭찬, 감사릴레이로 시작했습니다~ 조원분들이 가장 많이 칭찬하신 분은 역시나 ★그저빛행월조장님★, 조원 한분 한분 다 챙겨주시고 이번 한 달 원씽이 조원분들 잘 챙기기였다는 조장님ㅠㅠ넘 스윗한거 아니냐고요… 

 

세번째 조모임에서는 강의 복기 시간도 충분히 가졌지만 기억에 남는 부분은 살구님, 행월님, 하루님의 매물 임장 후기였습니다!! 단임으로 판단했던 선호도들과 매임을 한 후의 선호도와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역시 매임을 해야 그 지역을 더 줌 인해서 볼 수 있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손품으로는 알 수 없는 부사님들의 이야기를 공유해주신 조원분들 덕에 정말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매임에 대한 욕구가 활활! 


 

PART4. 폭풍 질문과 함께 했던 네번째 조모임

“몰아치는 질의응답 주간…”

PS. 너무 많은 질문을 한 1인…

 

임보 투자결론을 쓰며 생기는 의문점들 무한 질문의 네번째 조모임. 

 

투자 결론을 꼭 완료하기 위해 생활권별 저평가 후보 추리기, 저평가 후보들끼리 비교평가하여 TOP3 매기기를 하면서 머리 속에 넘치는 질문들이 생기더라구요…그래서 4주차 조톡방에 거의 제가 도배하듯이ㅋㅋㅋㅋ질문 폭격을 날렸습니다. 아침에도.. 늦은 밤에도 계속되는 질문 폭격에도 넘치는 조언들과 본인들의 생각을 공유해주신 우리 조원분들♥ 진짜 이 후기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다시 한 번 드립니다ㅠㅠ

 

특히, 가재울 뉴타운의 준구축들과 홍제의 구축 비교평가, 북아현 생활권의 구축과 가재울 뉴타운의 준신축들 비교를 할 때 전고점으로만 판단하기엔 또 애매한 부분들이 있어 마지막까지 폭풍 질문을 했네요..ㅎㅎ고민하고 생각하는 과정을 통해 더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멀티님과 즁님의 답변으로 인해 ‘아 내가 너무 전고점에 집착했구나!’ 라고 생각하며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무한 고뇌중이지만… 비교평가의 늪에서 언젠가는 헤어나올 수 있게!ㅋㅋㅋ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2렇게 8리 성장하조 ♥

조원분들께 감사인사하고 한달 조모임 후기 마치겠습니다:)

 

행월조장님,

정말 어떻게 감사의 말을 시작해야 할지…! 첫 OT때부터 이번 달 원씽이 ‘조원들 챙기고 무사히 조장 역할 완료하는 것’이라고 하셨는데 정말 완.벽. 그자체로 원씽 해내셨네요!!!! 아마 저희 조원 분들 모두가 조장님의 무한 나눔으로 이렇게 따뜻하고 열정넘치는 분위기가 지속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단지임장을 저를 위해 한 번 더 가주신 거… 진짜 너무 감사했어요… 당신은 천사인가..? 둘이서 단임하면서 인생얘기도 하고 미래얘기도 하면서 정이 많이 든 것 같아요♥ 다음달 실전반도 파이팅입니다:) 저를 잊지 말아주세효….

 

멀티님,

인자하신 우리 부장님!!! 항상 차분하게 조언해주시고, 답변해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회사에서도 멀티님 같은 부장님 계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1인…ㅎㅎ 항상 목실감에 응원 댓글 달아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멀티님 응원 댓글보며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어요!!! 올해 안에 성공적인 1호기 투자 꼭 하시길 진심으로 바랄게요!!! 한 달 동안 덕분에 많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해요!!

 

에이미님, 

에이미님~~~~ 저의 질문 폭격에도 다정하게 말씀해주시고, 직접 다 찾아서 보내주시고, 자료도 공유해주시고 흐엉.. 너무 감사했습니다ㅠㅠ폭풍 질문을 해서 조원분들을 너무 귀찮게 해드리는게 아닌가 했는데 잘하고 있다고, 초반에 이렇게까지 고민하고 하는 모습 멋지다고 칭찬해주셔서 날아갈 것 같았어요ㅠㅠㅋㅋㅋ열심히 하고 있는 것에 대한 칭찬 보상을 들으니 혼자 또 신나가지고 더 질문했네요..(오히려 역효과가ㅋㅋㅋㅋㅋ) 우리 조의 든든한 실력자로 있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ㅎㅎ 무릎 항상 생각하시면서 무리하지 않게 임장 다니세요! 건강이 1순위입니다! 에이미님의 1호기 투자도 응원할게요!! 파이티잉!! 

 

즁님,

즁님ㅋㅋㅋㅋ제가 맨날 과제하라고, 강의 들으라고 잔소리했는데 싫지 않으셨죠…?ㅎㅎㅎ뭔가 장난치면 잘 받아주시는 우리 조 분위기 메이커 즁님!!! 덕분에 밝은 에너지가 뿜뿜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조모임과 조톡방에 센스있는 말들로 댓글 달아주셔서 매번 빵빵 터졌습니다ㅋㅋㅋ 지방에서 서울까지 오고 가고 힘드실텐데 열정보고 많이 배웠습니다!! 꾸러기 같은 즁님이지만 조톡방에 질문 올려놓으면 누구보다 진지하게 답변해주시는 모습에 반전미가 느껴졌어요…(즁님의 반전매력..?) 한 달 동안 서울까지 오고가고 하시는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올해 안에 1호기 투자 가즈아!!

 

살구님,

분위기 메이커에 예쁘기까지 하고 귀엽기까지 한 살구님!! 육아+일+투자공부 삼박자를 모두 해내시는 모습에 진짜 입이 쩌억 벌어졌어요… 이게 가능한 일인가요?ㅠㅠ 그리고 우리 조의 매임여왕!!! 매임 다녀온 찐 후기를 다 나눠주시고 항상 긍정 댓글들 마구마구 퍼부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그리고 매일 빠짐없이 원씽 올려주신 것도 너무 감사했다는ㅎㅎㅎ그리고 남편분께 육아 맡기는 비법좀… 전수해주세요ㅋㅋㅋㅋ살구님의 뒤를 이어 보겠습니다! 살구님의 1호기 투자를 응원해요!!!! 나중에 우리 또 월부 안에서 만나요!!! 

 

냥냥님,

하루도 늦지 않는 기사배달부(?) 냥냥님!! 매번 기사 읽는 거 미루게 되는데 덕분에 30일 동안 미루지 않고 아침에 읽을 수 있었어요ㅎㅎ첫 분임 때 함께 걸어가며 나눴던 이야기들도 새록새록 떠오르고! 조모임에서 조곤조곤 생각 말씀해주시고, 조톡방에서도 제 질문에 답변 열심히 해주시고 찾아주시는 모습에 넘 감동먹었습니다..ㅠㅠ 9월에 이사도 하시고, 업무도 바쁘셨을텐데 한 달 무사히 완료해내신거 너무너무 대단하세요!!! 앞으로도 냥냥님의 투자생활 응원하겠습니다!!!>.< 또 만나요 우리!!

 

하루님,

아마 저희 조의 막내가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하루님! 피부도 하얗고 앳된 얼굴의 하루님 보고나서 진짜 일찍부터 투자 공부를 시작하시는구나! 하면서 놀랐어요ㅎㅎ차분히 목실감시금부 올리시고, 하나씩 실천해나가고 성장해 나가시는 모습보고 제가 다 뿌듯했어요ㅋㅋㅋㅋ(마치 엄마미소…) 더 친해지고 싶었는데 같이 단임을 못해서 너무 아쉬웠어요ㅠㅠ 다음에 꼭꼭 또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오래오래 월부에 남아주세요!! 저도 오래오래 있을게요!! 하루님의 앞으로의 성장을 응원합니당!!!! 한달동안 감사했어요!

 

 

2렇게 8리 성장하조 최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