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너나위 내집마련 기초반 수강중입니다.
질문 몇가지 드립니다.
현재 55세이고 거주하는곳은 서울이고 회사에서 제공한 아파트입니다. 집값이 너무 올라 엄두를 못내다가 이곳을 통해 살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은퇴(70세)후 살집(자산가치가 있는)을 구하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파트 구매후 살지 않고 전세를 줄 수 있습니다.
청약저축(2001년 가입, 2400만원 납입) 통장이 있습니다. 자녀2명 있고 종잣돈은 1억8천정도 있습니다. 일반매매보다 청약을 시도해보는것이 좋을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왕초보님 ^^ 내마반 수강중이시군요! Q. 무주택 기준 24.9월 기준으로 전용 85m2 이면서 공시지가 가격 지방기준 3억원이하는 무주택으로 인정하여 생애최초 주택구입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세대원도 무주택이 없어야합니다. 9월 대출규제가 시행되면서...은행별로 다양한 규제를 하고 있습니다 ㅠ 시중은행에 전화해서 여쭤보셔서 상담받아보시는게 정확할것 같습니다. (각종뉴스나 소식을 검색해봐도...딱히 나오는게 없네요 ㅠㅠ) Q. 매매를 할것인지? 청약을 할것인지? 필요한 것 1. 왕초보님의 청약점수 계산-> 청약 당첨될 가능성이 있는가?를 확인한다. 예를 들어 서울 아파트를 살꺼라면... 종잣돈 + 거의 만점자 아니고서는...당첨이 어려운걸로 알고있습니다..ㅠ 2. 어떤 아파트를 살 것인가? 아마 강의 수강이 처음이시라면 가치있는 아파트를 어떻게 찾아야하는지 너나위님께 잘 배우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당장 매매를 해야하는지 청약을 해야하는지 결정하기 어려우시다면 강의를 아마 끝까지 들어보시면 어느정도 해답을 찾을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혹시 조모임을 신청하셨다면 놀이터에 초대되어 카톡방에 튜터님도 함께 계실텐데 저라면 방향에 대해 한번 여쭤보면 어떤 기준을 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봅니당:) 내집마련기초반 끝까지 응원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