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급매 1채 9하면 투자 그린라이트, 아이좋아 케밥입니다.
오늘로써 실전반 마지막주차 강의를 모두 수강하고 이렇게 강의후기를 적어 보려고 합니다.
저만 그런것인지 남들도 그런것인지 모르겠지만. 사실 최임을 제출하고나서 마음이 부웅떠있고, 한달을 나름 집중해서 쏟아붓고 미약하게나마 결론이란 것을 내보고 하니, 뭔가 만족감은 만족감대로 있지만, 왜인지 모르게 허탈감이 있었던 것 같고, 불현듯 다음달에 나는 잘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한 마음과 자신감이 2% 떨어진 채로 1주일을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번 5주차 강의를 들으면서 이번 실전반 한달동안에 있었던 일들을 복기해보고, 내가 임장했던 지역의 단지들과 강의에서 나온 단지들을 비교하면서 들어보기도하고, 내가 가지고있던 고민들과 남들의 고민도 같이 들어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마음을 조금씩 다잡은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저와 같은 고민, 저보다 훨씬 고차원적인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알게되었고, 그로인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서 간접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이번 강의에서 가장 마음에 와닿은 것들은 투자자로써의 마인드를 굳건히 유지시켜 나가는 것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힘들고 짜증나고 걱정되고 불안하고 이런마음들이 만연할 때, 나를 알아가는 것을 해보면서 내가 -에서 +로 돌아설 수 있는 것들을 많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내가 우울할때 글로나마 사람들에게 응원의 댓글 남기기
조용한 카페에가서 독서하기
한강을 바라보면서 커피마시기
이런 소소한 것들이 있다면 제가 다시 에너지를 받을 수 있다라는 것을 다시금 기억하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들어 개인적으로 그런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사람이 무언가를 할때 첫째도 마음가짐이고 둘째도 마음가짐이다.
하고자 하면 다하게된다 라는 생각으로 좀 밀어붙여서 행동했는데, 저말도 맞지만 진행하면서 힘든 부분을 잘 컨트롤 해내는 것도 중요하겠다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이번 5주차 강의를 통해서 그간 한달동안에 있었던 강의 내용을 한방에 정리하는 기분이 들었고, 다음달에도 제가 이 텐션을 유지하면서 임할 수 있게 큰 힘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케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