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62기 94조 황설탕]

  • 24.10.07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1강에서 인상 깊었던 강의 내용

 

1.익숙하지 않아서 불편한거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을 끝내고 실전 준비반을 수강했지만 아직 용어도 생소하고 잘 이해 하고 따라가고 있는건지 의문이 들고 있었다. 내가 면허를 따고 도로로 나섰을 때가 떠올랐다. 그 때 너무 긴장하기도 하고 두렵기도 했었다. 혼자서 도로에 나서는게 낯설기도 하고 힘들고 포기하고 싶었던 때도 있었다. 5년이 지난 지금은 여유도 많이 생기고 운전을 하지 않고 사는건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편리하게 느껴진다. 지금 공부하는것도 지금의 운전처럼 될거라 믿으며 한걸음씩 나아가 볼 생각이다.

 

2.집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임장지에서 하지 않는다.(눈과 발에 집중)

사전준비나 임장 후 알아 볼 내용은 집에서 철저하게 알아보고 임장지에서는 배운 내용을 토대로 내가 느끼는 부분을 보이스로 메모 남기며 인터넷으로 알 수 없는 것들에 집중한다. 

 

3.내 투자금에서 투자 가능한 매물 중 1등을 골라서 투자한다. (투자금에 꽂히지 않는다)

투자금이 적은 물건에 눈을 돌리기 쉬울것 같은데, 내가 가진 투자금을 잘 계산해두고 그 금액에서 가장 가치 있는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해야겠다.

 

4. 붙어 있는 단지라도 역,초등학교,대형마트 접근성에 따라 1억이 치이 날 수도 있으며, 조경 단지 상태가 연식을 뛰어 넘을 수도 있다.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내가 생각도 못했을 내용인것 같다.

 

5.1등 단지를 골랐다면 그 안에서 또 매물 순위를 정해야한다. 

그중에서도 매매가가 더 비싸더라도 현재 집주인이 사는 매물이라면 현재의 전세가에 맞춰 투자금이 더 줄어들 수도 있다는 점도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저렴한 매매가 또는 집 상태만 생각했을것 같았다. 

 

6.누수 중요하다. 

한번 누수가 난 집은 계속 문제가 된다는 점. 집은 아니지만 상가 누수로 고생하는 중인 나는 매우 공감하고 중요한 부분이라 누수대장을 확일 할 수 있는 점이 엄청난 꿀팁으로 느껴졌다. 

 

7.최상에 있는 사람은 giver이다. 

나도 인상 깊게 여겼던 책 내용이었는데, 이번 강의에서 다시 들으면서 떠올랐다. 

나는 내가 받은 만큼만 주는 사람이라 giver가 되어 보려고 다짐 했었는데 잘 실행하며 살고 있는지 다시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


황설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