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투자노하우] 1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뜨사차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제목 + 저자) : 보도섀퍼의 돈
저자 및 출판사 : 보도섀퍼, 에프케
읽은날짜 : 23.4.23.
핵심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책임 #돈 #부
도서를 읽고 내점수는 (10점만점에 ~ 몇점?) : 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지은이는 빚 청산을 위해 수입의 일부를 갚되, 빚을 갚아나감과 동시에 총수입의 10%를 떼어 저축하라고 한다. 빚을 다 갚는 것, 즉 제로 상태가 되는 것은 궁극적인 기쁨을 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거의 파산지경에 이르렀다가 30대에 경제적으로 자유를 획득한 지은이의 실질적인 노하우가 가득 담겨 있다.
부자의 마인드를 연구하고,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을까를 말하고 있는 책들 중에서 꽤 실용적으로 접근했다는 점에서 가치가 있다. 이 책의 맨 처음에서 지은이는 부자가 되는 법을 매우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다.
일정한 비율의 돈을 저축한다 -->저축한 돈을 투자한다 -->수입이 늘어난다 -->그렇게 늘어난 수입의 일정 비율을 저축한다 -->부자가 된다
이 책은 왜 일정한 비율의 돈을 저축해야 하는지, 어떻게 저축해야 효과적인지 그리고 그 저축한 돈을 어디에 어떻게 투자해야 수입을 늘릴 수 있는지 알려준다. 그 다음에 할 일은 했던 일을 계속 반복하는 것이다. 그러는 사이에 부자가 될 수 있다는게 지은이의 경험담이자 충고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보도섀퍼의 돈은 일견 자본주의와 돈에 대한 이야기를 줄줄 써놓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들었지만,
실제로는 "어떻게 삶을 경영해야 하는가?"에 대한 정수를 전달하고 있다.
그저 돈버는 방법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부자가 되기 위해 갖춰야할 태도,
내 일상을 개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모든 일에 임하는 생각 등
보다 근본적인 곳에 포인트를 맞추어
뿌리부터 변해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책의 중간 중간 작성할 수 있는 란이 있고,
그 작성 내용에 관해 어떻게 재정비 할 수 있는지 친절한 설명까지 뒤따른다.
저자가 어떤 것을 가르칠때
얼마나 세세히 개인에 맞게 가르치는 지를 알 수 있어
책을 읽는데 강의를 듣는 기분이였다.
책 전반적으로 굉장히 좋다고 생각한 자기개발서의 내용들이 녹이있었고,
이에 따라 마치 읽었던 책들을 아울러 복습하는 느낌을 받았다.
bm1. 잠재의식에 박을 미래 상 정비하기: 현재 비전보드이미지가 그 역할을 다 할 수 있는지 찬찬히 점검하고, 수정이 필요하다면 내게 맞게 수정하여 매일 핸드폰, 업무 컴퓨터 배경화면, 집 컴퓨터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기
bm2. 매일의 성공일지 작성하기: 목실감 연계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1) 행동없는 낙관주의와 희망은 아무것도 이뤄주지 않는다.
2) 책임을 미루는 것은 권한을 넘기는 것이다. 책임이 있어야 권한도 따라온다.
특히 자본주의 사회에서 ‘의사결정’ , 특히 돈을 건 ‘의사결정’은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이 크리티컬하다. 순간의 결정으로 몇 천이 왔다갔다 할 수 있으니께. 어쨋든 매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대한 책임은 내 것이다. 잊지 말자!
3) 해야하는 일을 해야만 하는 상황을 만들자. 성공하는 사람들은 그렇게 한다.
4) 한계짓지 말자. 잠재력을 제한하는 비효율적인 일일 뿐이다.
생각해보면 나를 덜 발전하게 하는 사람은 다른 누군가가 아닌 바로 나다. 언제나. 더 깊이 생각해보면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더라도 내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따라, 현재와 미래의 내가 달라졌다. 짧다면 짧은 수십년의 세월동안, 내 의사로 행동할 수 있었던 모든 순간에 그랬다.
내 자신을 한계짓는 것은 나의 잠재력을 내가 갉아먹는 짓이고, 이룰 수 있었던 꿈도 쪼그라들게 만드는 짓이라는 생각이 든다. 메타인지와 한계를 짓는 것은 다른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 둘을 헤깔리지 말자.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56
저자는 자신의 삶에 책임을 지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굉장히 묵직하게 메세지를 던져주고 있는데요.
투자생활을 하며, 사회생활을 하며 했던 의사 결정에 대한 책임을 짐으로써, 깨닫거나 배웠던 경험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댓글 0
눈꽃7 : 오오~~ 멋지십니다!! 홧팅
호박벌 : 좋은책을 읽으셨네요^^ 이렇게 정리도 잘 하시다니 대단해요. 많이 배워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