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경험담
초보경험담

[4] '독강임투'에서 '독'이 먼저인 이유 (+나의 독서법) [긍정몬]


1. [3]번글 '너바나님의 열기 강의가 신기한 이유'에서 이어지는 글이다.
https://weolbu.com/community/1768584?inviteCode=6AFF5D

 



2. '독서'와는 거리가 먼 인생을 살아왔다. 

 



3. 학창시절 남자들 필독서인 슬램덩크 같은 만화책도 보지 않았다. (물론 강백호, 서태웅은 안다😅)



4. 책을 많이 읽었던 적은 있다.



5. 군대에 있을 때 '기묨 뮈소' 소설은 정말 재미있게 열심히 읽었었다. (훈련만 아니면 뭘 해도 재미있긴 했다😂)

 

 


6. 책을 읽는 재미는 그때 처음으로 알았고 제대 이후에는 정말 가뭄에 콩 나듯 책을 봤었다.



7. 너바나님 열기 강의에서 '독서' 가 '독강임투' 에서 첫 번째로 있는 이유가 있고 독서를 통해 '부의 그릇' 을 키워야 된다고 아주 여러 번 강조하셨다. 



8. 부동산 배우러 왔는데 무슨 '독서'지 했지만, 월부 환경에 머물며 '독서'를 하다보니 투자 역량은 둘째치고 사람으로서 성장했다는 느낌을 많이 받고 있다.



9. 투자는 단순 '매수', '매도' 만 하면 되는게 아니라 잘 지키는 '보유'의 과정이 매우 중요한데 그 과정에 있어 '독서'를 통해 '부의 그릇'을 키우는 게 중요하다는 걸 많이 느낀다.



10. 우리가 원하는 30억, 40억, 50억 자산을 보유해 경제적 자유를 이루려면 오래 투자생활을 해야하는데, 투자생활에 대한 열정을 '불꽃'이라고 생각하면 독서는 '장작'이라고 생각한다. (처음 '불꽃'이 아무리 커도 지속적인 '장작' 없이는 오래 불탈 수 없다😢)



11. 이런 저런 이유로 마음이 힘들 때면 책을 가장 먼저 펼쳐서 읽기 시작하는 게 습관이 됐다.



12. 내가 책 읽는 법을 소개하면, 
밀리의서재 전자책과 종이책 2권을 동시에 읽는다.




13. 책 선택은 흔들리는 마음을 잡아줄 마인드 책 1권과 경제/부동산 관련 책 1권을 선택한다. (종이책이 마인드 책이면 전자책은 경제/부동산 관련 책을 선택하는 방식)



14. 책 읽는 시간은 '내가 유튜브/SNS '봤던' 시간' 이다.



15. 폰 전자책은 업무시간 중 틈시간에 읽고, (쉬는 시간 / 이 닦는 시간 등등) 종이책은 퇴근 시간 지하철에서 읽는다. (퇴근 시간 1시간 정도)



16. 유튜브 볼 때 "봐야지" 의식하고 보지 않고 무의식으로 앱을 키고 무한 쇼츠를 돌려봤던 것처럼, 위 과정을 반복하면 책 읽는 게 재미있어지고 틈틈이 책을 보는 습관이 잡히고 책 읽는 속도도 점점 빨라지는 걸 느낀다.



17. 혹시 독서 왜 하는 지 모르겠고 독서가 잘 안되는 경우 열반중급반 (열중) 강의를 수강하면서 '월 책 10권' 읽기를 추천한다.



18. 실제로 월부를 부정적으로 생각했던 내가 바뀐 계기이기도 하다.







📌 한 줄 코멘트 : 하지만 나도 유튜브를 100% 끊지는 못했다^^ 이 글을 계기로 더 줄여보자 😅😁😁

 

 

 


긍정몬의 더 많은 생각과 꿀팁이 궁금하다면…👇👇👇👇

https://weolbu.com/community/1803112?inviteCode=6AFF5D

 

 

 

 


댓글 0


비채기
24. 10. 11. 17:04

기욤뮈소를 좋아했었군요 ^^ 긍정몬님의 책에 대한 마인드, 꾸준히 읽는 방법을 배워갑니다~

카미유
24. 10. 11. 17:15

긍정몬님 칼럼 넘 좋아요. 가을인데.... 책추천도 해주세요 ㅎ

늘배
24. 10. 11. 18:16

20권읽으세요 하고 가신 그분이생각납니다ㅋㅋㅋ 모든걸알려주신 그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