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경험담
초보경험담

[3] 너바나님의 열기 강의가 신기한 이유 [긍정몬]

1. 월부 환경 안에서 투자 공부를 하다보면 재밌어서 도파민이 터지는 순간들이 있다. 

 

 

 

2. 스스로 도파민이 터지는 여러 포인트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강의나 튜터링 중에 멘토/튜터님들이 해주신 얘기 중에 들을 때는 전혀 공감, 이해 안됐던 얘기들이 뜬금없는 순간에 갑자기 이해가 되면서 “아~그 의미였구나. 이래서 꼭 해보라고 하신 거구나.” 느낄 때가 있다. 

 

 

@ 중앙일보

 

 

 

3. 여기서 신기한 점은 정말 뜬금없이 멘토/튜터님들이 해주신 얘기가 이해가 되면서 소름이 돋은 순간들 중 꽤 많은 부분이 너바나님이 열반기초반 강의 때 해주신 얘기다. 

 

 

 

4. 23년 4월에 월부 강의를 듣기 시작해서 23년 6월에 너바나님의 열반기초반 강의를 들었다. 

 

 

 

5. 그 때는 월부 시작한 지 완전 초기이기도 했고 부동산에 대한 지식도, 지금만큼의 열정도 없을 시기였다. 

 

 

 

6. 너바나님의 열기 강의를 들을 때 ‘임장하는 법, 전임하는 법, 입지 분석하는 법 등등’ 부동산 투자 방법들을 배우고 싶었는데, 그 당시에는 (진짜 솔직히) 전혀 공감되지 않는 얘기들을 해주셔서 듣는 둥 마는 둥 대충 강의를 들었던 기억이 난다. (비전보드 과제들도 정말 대충해서 냈던 기억이…😢)

 

 

 

7. 대표적으로 해주신 얘기를 정리 해보면, 

  • 독서를 많이 해서 부의 그릇을 키워야 한다. 
  • 목실감을 쓰면서 자주 복기를 해야 한다. 
  • 감사일기를 쓰면서 슬럼프를 극복했다. 
  • 비전보드 작성하면서 미래 목표를 선명하게 해야 한다 등등…

 

 

 

8. 그 당시에는 왜 해야하는 건지 공감도 안되고 강의를 막 열심히 듣지도 않았었는데 (🤣), 진짜 신기하게 너바나님의 해주신 얘기의 문장과 표정, 내용들이 선명하게 기억이 나면서 왜 너바나님이 그 얘기를 해주셨는지 이제야 조금이나마 이해가 되는 순간들이 있다. 

 

 

 

9. 내가 느낀 깨달음들을 적으려면 얘기가 너무 길어져서 … 다음 편에 시리즈를 나눠서 … 그럼 20000 😅 

 

 

 

 

 

 

 

 

 

 

 

📌 한 줄 코멘트 : 너바나님 건강하게 오래오래 강의 해주세요 🙏🙏

 

 


긍정몬의 더 많은 생각과 꿀팁이 궁금하다면…👇👇👇👇

https://weolbu.com/community/1803112?inviteCode=6AFF5D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