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5 12월 NEW] 내집마련 고민이라면? 집사기 전,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너나위, 용용맘맘맘, 자음과모음

1주차때 익힌 기본 지식으로 매물의 실질적 비교 가치와 원칙들을 알기에 유익했습니다.
원래 아는만큼 보인다고, 뭐든 알게될 수록 보이는게 많아져서 뇌가 활발해 집니다.
그래선지 부동산의 부, 아파트의 아 글자만 봐도
조건반사하는 파블로프의 개처럼 혈류가 활발히 흐르는 것만 같습니다.
![전국안전신문] 마포구, 문화복합타운 조성…'마포나루' 역사 잇는다](https://www.kbsecuritynews.com/imgdata/kbsecuritynews_com/201910/2019101414296657.jpg)
레버리지 할 만한건 모두 하기.

돈만 있으면 마음에 드는 거 그냥 사면 되는거지. 라고 안일하게 생각하곤 했습니다.
부를 쌓는 과정에도 내 몸값을 키워 씨드를 쌓는 과정- 모으는 단계- 투자의 단계가 있으니까요.
저는 씨드를 많이 해놓고 투자의 단계에서 부동산을 활용할 생각은 조금 부족했음을 느끼게 됐습니다.

저도 강의 시작부터 과제 하는 도중인 지금까지 귀찮은 마음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올라오는 이 마음을 부정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하고나서의 뿌듯함과 성취감이 주는 기분을 크게 만드는 요소로 활용합니다.
해당 구 전체를 묶어 보는게 아니라, 아파트 단지만을 떼어놓고 비교하라는 점에서
구축아파트에 대한 이미지도 많이 변했습니다.
투자 가치가 있는 단지를 선별할 수 있는 눈을 가질때까지 임장 많이 다녀야겠다는 다짐도 해봅니다.
댓글
해피리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