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ㅁ❤[지투 저1너벤져스 8팔하게 달려=33 편리한지] 제너스튜터님은 사랑입니다❤(feat. 튜터링데이 후기)

  • 23.10.25

안녕하세요,

월부생활 1년만에 기적적으로

지투강의를 수강하게된

편리한지도입니다.


이번주에는 말로만 듣던

비교분임을 하면서 걷지만 튜터님 말씀 들으며 걷다보면 주변은 하나도 보이지 않는다는?

바로 그 튜터링데이가 있는 주였습니다.


이번주에는 매임을 해야하기에 일요일 튜터링데이에 앞서 2박3일 일정으로 임장지에 미리 내려와 있었습니다.

조원분들과 함께 매임하면서 길에서 만나 반갑게 인사를 하기도 하고, 날이 어두워지고나서도 한참후에야 매임을 끝낸 동료들을 기다려 함께 식사후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쉬지않고 바로 노트북들고 로비에 집합, 매물정리, 비교분임할 임장지 임보작성, 사임발표하시는 분들은 떨리는 마음으로 사임발표준비를 하는등 밤이 깊어도 끝없는 모두의 열공모드였습니다.

튜터링데이를 앞둔 새벽에도 우리 제너스 튜터님은 우리들의 얼뻄방(얼굴 보이게 카메라 켜고 하는 온라인 공부방, 지투반 시작하고 처음 해봤는데 집중력 높이는데 최고입니다 )에 들어오셔서 질의응답을 또 해주셨습니다(와 끝없이 이어지는 튜터링). 우리모두 귀 쫑긋하고 초집중 하며 들었습니다.


다음날 핫개미 총무팀장님이 예약해주신 스터디카페에 가기전 잠깐 편의점에서 간식을 먹으며 기다리는데 우리 튜터님이 창밖으로 지나가시는 모습 포착! 실물은 처음이지만 그동안 줌모임과 얼뻄방에서 여러번 뵜기 때문에 금방 알아봤습니다. 제가 너무 반갑게 뛰어나가 튜터님게 갑자기 인사를 드려서 튜터님이 쪼금 놀라셨을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이 이제야 드네요^^;;


1호기 계약을 지투반 시작하면서 동시에 진행하신 초커초님을 시작으로 사임발표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월부강의를 시작해 쉬지않고 달려오며 월 300시간 이상 투자에 매진하고 월 250회 전임을 통해 몰입의 정수를 보여주신 초커초임장팀장님, 임보도 확실히 깊이가 달랐습니다. 특히 각 파트별 핵심내용을 원페이지로 정리하고 넘어간점을 BM해야겠습니다. One page정리한 가독성 있는 장표도 기억에 더욱 잘 남도록 한목 할것 같습니다.


월부생활 2년동안 업무스케쥴과 소중한 유리공과의 관계를 위하여 세상에 1년동안을 꾸준히 자실을 이어오며 앞마당을 넓혀오신 힘들어도꾸준히천천히님. 힘꾸천님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시세지도를 작성하며 계속해서 가격과 가치를 비교해보시려고 한점을 BM해야겠습니다.


사임제출하기전 미리 살짝 엿볼수 있었던 보자마자 따라하고 싶었던 임보의 작성자 해나비님,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어쩜 그리 모범생처럼 임보에 그대로 적용하셨는지 저도 다음 임보는 해나비님 임보를 BM해야겠습니다.


튜터님과 소통하며 우리 조원들 챙기느라, 저 따로 챙겨주시느라, 회사에서 잡힌 교육일정에(교육가서 주우이님을 만나는 행운까지), 갑작스런 주변일에 몸이 열개라도 모자랄것 같은 우리 얼음송곳 조장님(우리 얼음송곳 조장님으로 말할것 같으면 실전반을 MVP로만 들어봤어서 광클 어떻게 하냐는 연속 MVP의 위엄이랄까?), 시세그룹핑을 하면서도 Why를 생각해내고, 과거 뉴스기사 찾아가며 답을 구하고 디테일을 찾아내려는 집요함을 BM해야겠습니다. 그외에도 바로 다음 임보에 적용할수 있는 포인트들이 많아 배워가는것이 정말 많은 사임발표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은 임보를 쓰는 이유는 바로 투자를 위한것인데요

모든 장표는 기승전투자를 위한 것이란점을 튜터님께서 짚어주셨습니다.

-모든 장표는 기승전 실전투자에대한 생각을 넣어야 한다는 점!

-내 생각 확인 및 1등뽑기를 하기위해 임장지 내 나의 생각이 맞는지 확인해볼수 있는 단지들끼리 비교해 보기.

-Onepage정리및 시세트레킹 단지확인

-앞마당중 저평가 구간으로 보여지는 지역 전수조사

- 실제투라하려면 매물임장

-모의투자계약서

-매달 1등이었던 단지들 시세트레킹하며 당시 나의 판단 복기하기

제너스튜터님 강의를 준비해오셨어요;;


또한 이번 임장지 관련하여 위기속에서 기회찾으며 해야할일을 알려주셨습니다.

-대량 입주물량이 있는 신도시 입주시 생활권내에서 전세가가 얼마나 빠졌는지 확인하고

-공급물량을 고려하더라도 현재가격이 정말 싼경우, 역전세 리스크를 감안하더라도 충분한 수익이 날수 있는 단지인경우, 향후 역전세 감당가능한 경우, 리스크 헷지가 가능한한 경우 위기속에서도 기회를 찾을수 있습니다.

리스크헷지가 불가능하다면? 공급이 없는 시장에서 투자기회를 노릴수도 있습니다.


이어서 비교분임할 임장지의 임보를 나누어서 작성해온 분량을 각자 발표한후 드디어 식사시간.

임장지에서 언제나 내가 가고싶은 맛집은 내가 지금 있는 단지 옆이 아니라 아까 지나온, 아니면 왔다갔다 시간걸리는 곳에 있어서 항상 간단히 한끼를 떼우기 마련인데요(그래도 임장하고 먹으면 모든게 꿀맛!)


이번에는 마침 출발하는곳에 맛집이 있어 이번달 임장지에서 꼭 먹어보고 싶었던 메뉴를 드디어 먹을수 있었습니다.

든든히 먹고 바로 짐을 맞기고 조를 나누어 비교분임 출발~!



저는 우선 1조로 배정되어 질의 응답시간을 가지며 분임, 다시 튜터님과 1대1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너스튜터님께서 한명 한명 성심성의껏 모두의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생각보다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조원분들 모두 개인마다 각자의 사정이 있어서 튜터님께 속마음을 말씀드리고 감정이 울컥하시는 조원분들도 있었고 마음한켠에 지니고 있던 무거운 고민들을 튜터님께 털어놓고 튜터님의 명쾌한 해답을 듣고나서 속이 후련하고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저는 맨 처음조로 끝냈기 때문에 홀가분하게 동료분들과 나머지 비교분임을 했는데요.

우리 초커초임장팀장님과 비교분임지의 단지를 지나며 단지의 가격을 추측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임장하면서 계속해서 단지의 가격을 떠올려보고 동료분들과 함께 검색해보기전 가격을 맞추어 나가는 과정이 너무나 즐겁고 기억에 쏙쏙 남는 과정이었습니다. 이번 지투 과정이 끝나도 계속해서 평생동안?해나가면 너무나 재밌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의 예측을 빗겨나간 무려 예상보다 1억가까이 비싼 단지가격을 보면서 입지의 힘을 느낄수 있는 시간도 가질수 있었습니다.(초팀장님 1분간 충격받으심^^)


그리고 우리는 이어서 우리 임장지의 하이라이트 지역으로 진입하여 거리뷰로만 확인했던 누구나 좋아한다는 그곳으로 걸어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에 이런곳이 또 있을까 싶은 지역이었는데요.



녹지와 학군과, 사이사이 자리잡고 있는 단지들이 구축임에도 저절로 탄성이 나오게 하는 그곳. 그리고 저절로 그 가격이 수긍이 가는 그곳, 친구들과 함께 살고 싶은 그곳을 걷다보니 비교분임이라기 보다는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힐링코스?였던것 같습니다. 짝궁님과 함께 다시 방문하겠다는 조원분도 계셨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가을날에 튜터님의 가르침을 받으며 조원분들과 함께 걸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하루를 온전히 보낼수 있다는 것에 너무나 감사한 날이었습니다.



날이 저물고 저녁식사자리로 옮겨 임장후엔 역시 고기로 마무리^^



튜터님의 조원분들과 일대일 대화시간이 길어지면서 식사후에도 기차를 기다리며 카페에서도 튜터님과 일대일 대화가 이어졌습니다. 튜터님 하루종일 힘드셨을텐데 헤어지는 마지막까지 우리에게 힘이 되는 격려의 말씀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긴 여운이 남는 튜터링데이를 마치고 이런 경험을 할수 있는 환경안에 있을수 있다는것에 다시한번 감사하고 어려운 광클성공하고도 내가 할수 있을까 잠시 고민했던 나를 반성합니다. 내가 어떻게 해낼수 있을까?로 질문을 바꾸어 나를 성장시키고 내가 받은 것을 누군가에게 나누어 줄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야겠습니다.


우리 33조를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주시는 제너스튜터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MVP 얼음송곳 조장님,

임장의 새 지평을 열어주신 임장팀장 초커초님,

항상 빠짐없이 우리 과제 챙겨주시는 다브리 부조장님,

우리 공부방 늦게까지 지켜주시는 올빼미팀장 해나비님,

기사 꾸준히 챙겨주시는 라균님,

매일 미모로 아침밝혀주시는 힘꾸천님,

너무나 편하게 임장다닐수 있도록 총무일 맡아 귀찮은 일 다 처리해주시는 핫개미님,

함께 할수 있어서 너무나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다음 상승장에서 2023년 가을 함께한 추억 잊지말고 꼭 애기해요 우리~




댓글


조지아킴
23. 10. 26. 11:37

생생한 지투의 현장중계 넘 감사합니다. 후기만 봐도 마디를 뛰어 넘는 편지님의 성장이 느껴져요~ 중간중간 소소한 재미도 챙기시면서 공부하시는게 한편으론 부럽고 넘 대단하세요! 남은 과정 잘 마무리 하시고...종강 후기도 기다리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