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를 듣기에 앞서,
현재 가지고 있는 투자금이 거의 없기 때문에 지방 및 경기도 등에서 소액투자를 통해 계단식으로 갈아타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강의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마침 신도시 투자반이 아직 저평가된 신도시 지역의 분석이 가능할 것 같아 해당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강의초반에 주우이님이 분석해주신 경기도의 특징으로
1) 단지 선호도에 따라 수익의 크기가 달라지며,
2) 경기도에서 선호도가 덜한 단지는 상승속도가 느리지만 소액투자의 기회가 있으며,
3) 가치가 있는 아파트를 싸게사서 가치가 가격을 찾을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강남 한시간 이내 경기도 지역에서 아직까지 저평가 된 곳이 많기 때문에 그런 지역들을 비교 평가를 통해 찾아내는 과정이 중요하다 라고하셨는데, 해당 내용을 듣고 확실히 소액투자를 통한 계단식으로 투자를 진행해야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본 강의에서 중동과 산본을 예시로 비교평가를 진행해주셨는데 그 프로세스를 보며 어떻게 비교평가를 해야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매전 차이를 먼저 보면 거기에만 눈이가서 해당 매물의 진짜 가치를 볼 수 없다는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프로세스를 정리해보자면,
* 투자 프로세스 (투자전 전세매물 추이 확인 및 저가 매물 줄어들고 있는지 확인)
> 매매 절대가 산정
> 생활권 순위 등으로 가치를 판단
> 저평가 단지 찾기
> 전세가율 확인
> 전고점 확인
> 다른 지역과 확인
해당 프로세스를 통해 단지 가치를 판단하는데 기준으로 삼아야겠습니다.
지금당장 투자금이 없어 투자를 하진 못할뿐더러 앞마당 또한 많지 않지만, 현재까지 만들어 둔 앞마당의 시세트래킹을 최소 한 달 간격으로 꾸준히 살펴보고 앞으로 만들어나갈 앞마당에서 시세트래킹 또한 꾸준히 해서 시세의 흐름을 항상 파악하고 있자 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윤윤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