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61기 42조 육백억]

  • 24.10.14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총 7개 강의에서 2번째 강의부터 자모님의 방대한 강의에 압도되어 마음이 무거워졌었다.

말씀도 빠르신데 놓칠게 하나도 없어서 영상1개를 보는데 2~3배시간이 걸려 지금껏 수강하는데 최대시간이 걸렸던것같다. 2강을 듣는동안 자모님의 사명감이 정말 절실히 느껴졌고 자모님이 다른것 다 못해도 시세지도는 꼭 해야한다고 강조하고 또 강조하셔서 적용할점으로 시세지도는 꼭 완료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모님이 정말 2강을 열정적으로 그간 쌓아오신걸 아낌없이 다 내주시는게 온전히 느껴졌다.

자모님의 2강 강의를통해 전달하고싶은것은 임장보고서쓰는 스킬이아니라, 수강생들에게 임장보고서 쓸수있는 능력을 장착하게해서 수강생 스스로 투자할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하는것이다라는 말씀이 감사하게 다가왔다.

나역시 원하던 바였기 때문이다.
내가 생각해도 투자물건을 찍어주는것보다 평생 써먹을수 있는 능력을 장착하는것이 더 가치있다고 생각한다.
나역시 정답을 알려주는것보단 평생자산이 될 수 있는것을 월부에서 얻어가고싶은 마음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어떤시장이든 돈벌수 있는 사람이 된다는 자모님말처럼 그런 투자자가 되고싶다.
자모님 말처럼 임장보고서를 작성해보는게 숙제처럼느껴지는게 아니라 재미를 느끼고 이걸 게임처럼 즐게되길 바란다.
자모님이 이 과정만 반복하면, 잘하고 못하냐의 문제가 아니라 누가 포기 하지 않느냐의 게임이다라는 말씀을 하셨는데 정말 내가 생각해도 고된과정이라 누가 포기 하지 않느냐가 관건인것같다라는 생각이들었다. 솔직히 열기반에서는 큰덩어리만 맛본거였고 실준반에서는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니 많이 버거운것은 사실이다.심지어 실준반도 기초강의인데 다른 중급반강의는 얼마나 더 많은것을 알아야하고 적용해야할지 두렵지만, 포기하지않고 계속이어나가야지만 해낼수 있겠다라는 생각도 들었다. 
그리고 임장보고서의 비전보드같은걸 제시해주셨는데 3단계까지 끝까지 이어나고 싶어졌다.
해야할것들이 많아져서 착잡해서 마음이 무거워지고 표정도 어두워지다가도 중간중간 재밌게 말씀도 잘해주셔서 빵빵터지면서 재밌게 강의를 들었다.
일단 큰 목표는 순자산 10억달성으로 정해서 목표를 달성할수 있도록 달려봐야겠다.

"나 육백억은 해내는사람이다' '난 한다,해낸다.된다'!!!!!!


댓글


모소밤부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