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버는 독서모임 부자의 그릇 독서후기<고봉민김밥>

  • 23.10.25

책의 개요 - 제목 : 부자의 그릇 - 저자/출판사 : 이즈미 마사토/다산북스 - 읽은 날짜 : 10/24~25

- 핵심 키워드 : #거울 #돈의 지배 #경험의 가치 - 총점 : 8/10


1. 내용

부자의 그릇은 실패한 사업가인 남자와 지나가던 노인의 대화를 풀어가며 전개된다.

그들의 대화를 통해 돈의 교양을 독자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주인공인 남자에게 돈의 지배에서 벗어날 것을 당부하고 교양하는 노인의 말들은 마치 독자들에게 말하는 것같이 직접적으로 다가온다.

노인은 돈의 지배를 받지 않기 위해서 돈을 공부하고 수많은 배트질(?)을 통한 경험을 쌓아나가라고 말한다.

그러한 지식과 손실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그릇을 키워나갈때 비로서 돈을 현명하게 다루는 법을 익히게 된다고 말한다.

즉 내가 돈을 담고 부릴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돈은 나에게 다가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돈은 스스로를 부릴 능력있는 사람들에게 모인다.


2. 얻은 것

책에서 강조하듯 돈에 대해 공부해나가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 같다. 경제, 부동산, 주식, 사업 등 돈과 관련된 모든 것들을 완벽하개 숙지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오랜기간이 필요하겠지만 가지치기를 통해 자신이 정말 관심있는 분야를 선별한다면 그렇게까지 어려운 일도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부동산을 선택했고 월부를 통해 백지를 지식으로 조금씩 채워나가는 중이다. 무지했던 과거에 비해 많이 성장했다고 자신하지만 아직 1호기도 투자 못한, 배트 한번 휘두르지 못한 무경험자이다.

하지만 평생 부동산에 대해 관심 가지고 공부할 계획이고 자본금이 생기는대로 은행에 기부하는 것이 아닌 나의 자산으로 성장시킬 것이다.

지금은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늘려가고 유지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이와 더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인 시드머니 형성, 즉 수입을 늘리고 지출을 줄여 최소 투자금을 만드는 기간을 최대한 줄여나가는데에 집중할 생각이다.

이는 부업을 통해 보충할 것이고 돈과 시간을 투자하여 현재 하나의 부업을 선정하여 공부하고 있다.

나는 올해 28살로 3년차 직장인이다.

아직 경제관념, 투자경험, 자본금 많은 것들이 부족하지만 꾸준히 노력하여 결혼하기 전, 아이 낳기 전, 아이들이 학원 가기 전, 은퇴하기 전 최대한 나만의 자산들을 쌓아나갈 계획이다.

이런 기회를 준 월부에 항상 감사하며 평생 함께하길 바란다.


3. 기억남는 문구

p73 부자가 두려워하는 건 돈이 늘지 않는 리스크 p73 한정된 기회를 자기의 것으로 만들려면 배트를 많이 휘둘러야한다 p134 사람들은 필요할때와 갖고싶을때 돈을쓴다 p214 돈의 지배를 받아서 주변이 보이지 않게 됐다 p218 자신의 그릇을 키우고 돈과 인생의 주인이 되는 법 p221 경험의 가치는 사실 잃어버린 돈보다 훨씬 크다


댓글


작은성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