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어느 덧 실전준비반 한달의 여정이 막바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매주 주말 계속되는 장시간 임장과 강의, 과제제출... 회사생활 또한 내맘 같이 않아, 몸과 마음의 피로도는 하루가 다르게 쌓여가고 있네요.
그런데, 이번 주 강의 시간은.... 평소보다 훨씬 긴 시간에 덜컥 겁이 먼저 났습니다.
코크드림님의 강의 속도가 느리지 않아, 1.3배 고속으로도 들을 수가 없었지요.
하지만, 강의 내용을 보니, 빠른 속도로도 이렇게 장시간의 강의를 하실 수 밖에 없었는지, 이해 되었습니다.
실준반이지만 실준반 같지 않은 강의 내용, 수도권과 지방의 손품, 발품을 통해, 실제로 투자에 점목할 수 있게끔,
방대한 내용을 집약하기 위해서는 이 정도의 강의길이는 불가피 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정말 꾹꾹 정성스럽게 눌러 담아주신 강의, 복습까지 알뜰하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 강의의 핵심은, 손품<발품, 발품>손품 도 아닌, 손품+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손품으로 보지 못한 부분, 발품 만으로는 확인할 수 없는 부분을 모두 총망라해서, 같은 투자금으로 최대의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면, 얼마든지 시간을 갈아 넣겠다... 라는 다짐을 살짝 해 봅니다.
덧붙어, 각 지역별로 핵심 입지요소는 다르기 때문에, 임장지의 핵심 입지요소를 먼저 파악, 그 입지요소에서 가장 높은 점수의 단지에 우선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겠습니다.
특히, 코크드림님께서, "지방은 가성비 학군이란건 없다" 는 말이 귀에 박힙니다.
즉, 지방에서는 1등 학군지가 아니라면, 연식을 최우선으로....
그 반대로 지방에서도 1등 학군지는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지요.
반면, 수도권은 첫째도 교통, 둘째도 교통, 셋째도 교통 !
교통이 좋으면서 + a 가 있는 단지를 찾아낸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요.
이번 강의에서는 우리가 매수부터 인테리어, 전세 세팅까지의 단계까지 알려주셔서,
매수는 투자의 시작일 뿐, 그 뒤의 과정 또한 투자자로서 감당해야 하는, 하지만 그 동안 관심 갖지 않았던 내용을
상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지쳐가는 3주차 이지만, 우리는 강의든, 임장이든, 임보든, 어떻게든 완수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매일 채팅방에서 서로를 응원하며, 의지를 불태우고 있습니다. 강의에서 알려주신 것 처럼, 급격한 상승과 하락 시장을 거치며, 가치와 가격이 무너진 단지들이 시장에 있는 만큼, 조급하지 않게 찬찬히 앞마당을 하나씩 늘려가겠습니다.
남은 마지막 4주차도 화이팅 !!
Bench Mark :
댓글
생각도 지식도 깊으신 미쉘님. 44조 조원분들 모두 후기를 정성껏 쓰시지만 미쉘님 후기를 볼 때면 보는 저도 '아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라고 생각 합니다! 과제도, 강의도 모두 정말 중요하지만 바쁠 때일수록 건강관리 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