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자모님의 강의는 여러 번 들어도 항상 좋다.
얼핏 비슷해보이지만 다시 새롭게 들리고 많은 깨달음을 준다는 것이 가장 좋은 점인 것 같다.
지난 실준반 손품 강의를 밥잘님이 하실 때도 감탄하며 들었는데, 자모님의 손품 강의도 일품이었다.
개인 사정으로 계속 이어듣지 못하고 끊어듣게 되어 너무나 아쉽다.
경력이 꽤 되거나 임보를 잘쓰는 것으로 보이는 분들의 임보를 보면 ‘아, 이런 분석도 할 수 있구나. 나도 해봐야지.’ 하게 되는데,
자모님의 강의에서는 임보의 필수 내용, 이것이 들어가야 하는 이유, 앞서 분석한 내용이 그 다음 분석에 연결되는 과정, 그리고 투자로 연결 시켜서 어떤 식으로 서술해야하는지를 알려주셔서 정말 통으로 '다 내꺼!'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강의를 들으면서 빠진 부분은 채워넣어보라고 하셔서, 몇 장은 실천했고, 공유했다. 스스로 칭찬하고 싶다.
To do 1- 모든 부분을 그렇게 들을 수는 없었던지라, 다음 번에는 꼭 자모님의 임보 대로 써보겠다.
& 데이터 출처 등을 꼭 PPT 노트에 남겨두어야겠다.
To do 2- 예시를 들기 위해 주목해야할 지역 하나를 정해서 쭉 임보를 같이 쓰는 식으로 했는데, 이 지역에 대해 하나도 모르지만, 가까운 시일 내에 임장지로 정해서 꼭 가보아야겠다.
To-do 3- 분석지역과 인접 지역 3-4곳을 계속 비교해 가면서 임보 쓰기
이번 임장지와 자모님 강의에서 다룬 지역이 인접 지역이라, ‘비교해 가며 쓰기’에 적절한 것 같다.
“임보는 수요를 찾아가는 과정이다.”
(입지 = 수요의 힘!, 등급이 아니라 선호도가 중요!)
반복은 힘들지만, 계속해서 해야만 한다.
결국,
“누가 포기하지 않느냐.”
하는 게임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