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_하늘미소] 부자의 그릇 - 독서후기

  • 23.10.26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의 그릇

저자 및 출판사 : 이즈미 마사토 / 다산북스

읽은 날짜 :  10/25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돈과 신용의 원리 # 돈의 본질   # 돈을 부르는 능력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부자의 그릇』은 일생을 ‘돈의 교양’을 알리는 데 바쳐온 일본 최고의 경제금융 교육 전문가 이즈미 마사토가 소설 형식으로 쓴 경제경영 교양서다.


 

2. 내용 및 줄거리

 : 한때 연 매출 12억의 주먹밥 가게 사장이었다가 도산해 3억 원의 빚을 지고 공원을 방황하던 한 젊은 사업가가 수수께끼 노인을 만나 장장 7시간에 걸쳐 돈의 본질과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을 배우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처음 읽었을때 처럼, 내가 돈을 대하는 방법을 제대로 배우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소설형태로 쉽게 읽혀서 내가 주인공인것 처럼 수수께끼노인의 충고를 받아드릴수 있었다.

‘사람에게는 각자 자신이 다룰수 있는 돈의 크기가 있다‘ 라는 문구는 그동안 생각해보지 못했더 부분이나, 지금 월부를 하면서 경제적인 자유를 꿈꾸고 큰 자산을 이루겠다는 목표가 있지만, 그것을 어떻게 다룰수 있을지, 내가 그만한 그릇이 되는지에 대해 생각해본적은 없다.

이책을 계기로 좀 더 나의 그릇을 키워나가겠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돈을 다루는 능력은 많이 다루는 경험을 통해 얻을 수 있다‘

>> 투자 경험이 많지 않은 나에게 많은 걍험을 해보라는 독려인것 같다.

‘인생에서 행운이란 건 손 꼽힐 정도로만 와. 따라서 한정된 기회를 자기의 것으로 만들려면 배트를 많이 휘둘러야 해‘

>> 아프고도 안타까운 조언이다. 살아오는 동안 행운이 왔을텐데 알아보지 못하고 흟려보낸건 아닌지.. 뒤돌아 보면 너무 안타깝다.

월부 카페에 가입한것이 2017년도였는데, 그때 왜 강의를 들어보지 않았을까 후회해 보아도 소용이 없다.

이번에 다시금 강의를 들어보게 설득해준 나의 지인에게 너무 감사하며, 이번기회는 놓치않고 준비하여 그 행운을 꼭 잡아보겠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부자의 언어 / 존 소포릭 / 윌북


댓글


삼부시
23. 11. 01. 04:13

돈그릇의 부분은 너무 공감됩니다. 돈그릇이 부족하면 결국 순간에 돈은 벌릴 수 있다고 하더라도 나한테 자산으로 쌓이지 않고 나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돈그릇에 따라서 내가 번 돈을 지킬 수 있느냐 없느냐 갈리는 것 같아요~후기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