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역 생활권의 문래자이아파트는 문래역 바로 옆에 위치해 있고, 그 앞으로는 로데오 거리가 있어서 상가들이 가로수길을 따라 있는데 차들도 많지는 않아서 쾌적한 느낌을 준다.
문래자이 아래지역쪽으로는 문래 창작촌이 자리하고 있고, 철공소 옆에 힙한 가게들이 있어 연인들이 데이트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있었다.
문래역 한편으로 공원이 조성되어있고 크고작은 아파트단지들이 모여있고 문래초등학교가 공원옆에 자리잡고 있다.
문래역에서 조금더 서쪽으로 들어가다보면 신축, 구축의 크고작은 아파트들과 아직 남아있는 허름한 건물들도 간혹 눈에 띄는 분위기 이다. 그래도 주로 주택들과 지식산업 센터들이 위치해있어서 비교적 생각보다 균질한 느낌을 받았고, 초등학교 중학교도 무난한 편이라 아이들 키우기에 괜찮을 환경으로 생각된다.
문래역에서 조금 멀어도 마을버스가 잘되어 있어서 가성비 있게 접근 가능할듯 하다.
서부간선도로쪽 아파트들은 소음이 조금 있었지만 단지 내부는 생각보다는 조용한 곳들도 있었고, 안양천 접근성에 만족해 하는 후기도 있다.
간간히 몇몇 단지들은 공장옆이거나 구축인데 관리가 잘안된 단지들은 제껴놓고 봐야 할듯 하다.
2. 2024년 내집마련/투자계획
2024년 남은 기간
10월 남은 기간
내마기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프로세스에 따라 실행에 옮긴다. 특히 리스트에 있는 매물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