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마기 내마중을 수강한
"용맹한솜"이라고 합니다
저는 “제주도 서귀포시” 에서 살고 있고
자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종잣돈은 2억 4천(전세자금 1억 8천, 현금 6천)
신생아 대출 가능합니다('25년 5월 전까지)
여기서 고민이 되는 것이
신생아 대출을 받을 수 있을 때
제주도에 집을 사야 할까요? or
돈을 3억까지 모아서 갭투자로 서울에 집을 사야 할까요?
(제주도 서귀포에 살려고 하는 아파트는 준신축
32평 아파트로 5억 3천만원입니다)
저희는 외벌이이고
1년에 2천만원 저축가능하며 이대로라면
3억까지 돈을 모으는 시간은 2~3년 더 필요합니다..
내마기, 내마중 수업에서 제주도 집값에 대한
말씀은 없으셔서 더 고민이 되는 것 같습니다.
25년 1월달에 전세아파트에 나가야 하는데
고민이 더욱 커집니다..
도와주세요
댓글
용맹한솜님 안녕하세요~! 수요를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과 제주도 인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서울에 대한 수요가 더 많습니다. 만약에 제주도에 집을 사서 시간이 지나면 가격 상승이나 매도가 서울 보다는 어렵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5년 5월까지 가능한 종잣돈 (현금 + 감당 가능한 대출)으로 서울 매수 가능한 지역을 위주로 공부해서 판단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용맹한솜님 안녕하세요. 제주도에 집을 구입할지 서울에 있는 집을 세를 끼고 살지 고민중이시군요 : ) 거주지 근처에 내집을 마련할지 거주와 보유를 분리할 것인지는 용맹한솜님께서 무엇을 중요하게 여기시느냐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안정적인 거주를 우선하신다면 내집마련을, 높은 수익을 원하신다면 거주와 보유를 분리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제주도는 거주하는 사람의 수가 서울과는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추후 가격의 오름폭이 서울보다 작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매도시 사려고 하는 사람의 수도 적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답니다. 강의에서 제주도를 다루어주지 않으시는 이유는 투자의 관점에서 제주도의 집을 매수하는 것보다는 서울의 집을 매수하는 것이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하시고 모쪼록 좋은 선택 하시기를 바랍니다 ^^
용맹한 솜님 안녕하세요~지금 집을 매수할지 아니면 더 모아서 더 좋은 곳을 매수할 지 고민이 되시는 것 같아요. 제가 제대로 이해했다면 제주도는 실거주로 보시고 서울은 전세낀 투자로 보는 것이 맞으실까요? 어떤 선택을 하든 우선되어야 할 것은 가치를 판단하는 방법을 아는 것입니다. 지역마다 가치는 달라도 그것을 판단하는 기준은 동일하기 때문에 강의를 통해 우선은 가치 판단 하는 방법을 익히시면 좋겠습니다. 그 이후에 비교평가, 싸다 비싸다 판단이 되면 실거주를 선택할 지 아니면 서울 쪽으로 매수할지 방향성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좋은 방향으로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