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월부멘토, 너나위, 권유디,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keep going 중인 꽃지입니다.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 앞마당을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이 있었다.
광주 지역은 봉선동 이외에는 강의에서 전혀 언급조차 되지 않고, 주위 집값을 봐도 서울과 비교했을 때 싸지 않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들어 투자 가치가 없는 곳인가 하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
광주 지역은 또한 상관 관계가 있는 도시도 없는데, 그 다음 임장지를 어디로 가야할까 많은 고민이 들었는데,
코코드림 강의를 들으면서 지금은 내가 임장, 임보 경험을 쌓는 것이고, 또 비교평가를 해보려면 내가 그래도 살고 있으면서 조금이라도 익숙한 곳에서 하는 게 가장 낫겠단 생각이 들어서 마음이 많이 편해졌다.
- 단지 임장을 하고 왔는데, 전혀~ 전혀~~~~ 진짜 아무 생각이 안들었다.
뭐가 좋은거지? 어떤 기분으로 1등을 뽑아가야하는거지? 그냥 느낌인가?
강의에서 수평, 수직적 비교에 대해 설명해주셨고, 지역내 지역간 비교 평가도 설명해주셔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된 것 같다.
- 코코드림님은 내가 살고 있는 광주 분들의 꿈과 희망이다. 지난 강의 동료분들도 코코드림님을 롤모델로 많이 생각하고 계셨는데, 역시나.. 노련하신 코코드림님의 강의를 듣다보니 포스가 남달랐다.
이 지역에서도 저렇게 성공할 수 있구나. 흔들릴 때마다 코코드림님을 바라보며 맘을 다잡아야겠다.
적용하고 싶은 점
- 광주 지역에서 내가 살고 있는 동네, 그리고 살았던 동네, 최고 학군지인 남구. 3개는 임장 및 임장보고서를
써봐야겠단 생각을 들었다.
좀 더 내가 살고 있는 곳에 대한 이해를 하고, 연습이 된다면 좋지 않을까 ..
앞으로 광주에 이 많은 공급이 다 정리되고 나면.. 뭔가 광주에도 좋은 기회가 오지 않을까,
그러려면 나는 지금 준비를 해야하니까..
광주 지역은 투자 대상이 아니더라도 준비한다는 마음으로 연습해봐야지.
- 마지막에 코코드림님께서 아파트는 수평, 수직적 비교를 해야하지만
나 자신은 어제의 나와 1달전의 나와 비교해야한다고 하신 말씀이 인상적이었고,
내 삶에 이것에 대해 적용해보고 싶다.
임장 다니면서 조원분들의 능력에 많이 놀랐다. 나의 부족한 면이 도드라져 보였다.
도움을 드릴 것도 없고, 정보를 드릴 것도 없고, 공부를 더 많이 해야겠단 생각이 많이 들었을 뿐…
이제서야 정신을 차리고 조원분들의 과제를 봤는데 와… 정말 내용이 알차고 좋았다.
2강 강의를 들으면서 아, 저것도 해봐야지 했던게 많았는데,
결국 시간에 쫓기고, 현실과 타협하는 나와 다른게,
조원분들 과제 완성도가 정말 감탄할 수준이었다.
정리도 잘되고, 수준도 높고!
욕심을 부린 적도 없고, 이번 달은 정말 도전과제 였던 강의라는 걸 스스로 잘 아니까,
앞으로 더 열심히 꾸준히 하다보면 나도 언젠가는 동료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날이 오겠지.
그리고 해야겠다고 생각한 건 적어놨다가 틈틈이 조금씩 해봐야겠다.
무리하지 않고 내가 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조금씩..
단지를 많이 집어넣으려고 하기 보단 처음이니까 각 동의 대표 단지 만이라도 좀 더 자세히 분석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코코드림님의 강의는 여유가 느껴졌다.
오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을 때.. 삶은 우리를 내두른다.. 어떤 사람은 포기하거나 싸우는데, 소수의 사람들은 뭔가를 배워서 앞으로 나아간다. 라는 구절이 있었다.
코코드림님께서 인테리어 강의를 7-8시간이나 한다는 것은 그만큼 인테리어를 많이 알고 계시단 거겠지.
강의 중간중간에도 어떤 공정에 어떤 기계들이 들어오는지도 대략적으로 아시는 걸 봐선,
정말 경험에서 나오는 지식이란 생각이 들었다.
코코드림님처럼 어떤 문제가 나를 괴롭힐 때 포기하거나 싸우지 않고,
아 한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야! 라는 마음으로 기꺼이 하나씩 하나씩 배워나가보려한다.
끝!!!
오늘도 목실감 완료했고,, 강의 후기도 끝!!! 이제 자야지~ ^-^
댓글
강의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