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3강 강의후기 [ 실전준비반 61기 42조 육백억]

  • 24.10.22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아직 열기반 내용도 복기도 못하고, 이해도 못한채 실준반으로 넘어와 어느새3주차가 되었다.

주말을 쏟아부어도 도저히 강의와 임장과 과제를 하다보니 지난강의를 복기할 틈이 나지 않아 머리에 담기가 너무 힘든것 같다라는 생각이 자꾸 들었다. 복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채로 다음강의를 듣고 한번듣고 끝나버리니까 내가 제대로 배워나가는 듯한 느낌이 들지 못한것같다.

그렇지만, 레이아웃이 하나하나 겹쳐지면서 점점 선명해지는듯 전에 강의에서 이해못하고 넘어간 내용도  다음 강의에서  내용이 겹치는 부분들은 설명을 반복해서 듣다보니 처음 들었을때 보다는 와닿았고, 그다음 또 들으면 두 번째 들었을때보다는 이해가되는것 같긴하다. 계속 이해도 못하고 임보도 자세히 작성해보는것이 아니라, 과제제출에 초점이 맞춰져서 하게되는것 같은 느낌에 내가 이게 제대로 하고 있는게 맞나 자꾸 자기의구심이 들고 왜 더 열심히 못할까 하는 죄책감?같은것들이 밀려와 힘들었던 한주였던것같다.

근데 코크드림님께서 강의하시면서 지금은 이해가 안돼도 괜찮다,괜찮다 하면서 다독여 주시면서 강의를 이끌어 나가주셔서 그래,,지금은 걸음마하는 단계이니 이해가 안되는게.. 한번에 알아듣지 못하는게 당연한거다라며 스스로도 다독여가며 강의를 완강했다.

지금은 욕심내서 다 하려하지말고, 남들이 3~4개 할때, 난 1~2개라도 나의 역량과 페이스에 맞게 해나가자라고 자기최면 비슷하게 걸어봐야겠다는 생각이들었다.

코크드림님이 강의를 마무리하시면서 지방워킹맘이 투자자로 겨과를 낼수 있었던이유를 말씀해주시면서, 결과와 시간의 그래프에서 낙담의 골짜기전이 가장 힘들다고하면서, 그 비효율의 구간이 보통2~3년 소요되는데 이 구간을 버티려고 코크드림님도 처음엔 강의를 못알듣는데도 강의를 계속들었던이유는 환경에 있기 위해 강의를 이어가셨다고 한다. 왜냐하면 이런 환경에 있지 않으면, 이어나갈수 없기 때문이였다고 하셨다. 

왜투자공부를 시작하게 됐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다른대안이 없다면 계속 해야 한다고 하셨다.

혼자가면 멈추지만, 함께가면 빨리 멀리간다는 말에 동의가 되었다.

내가 처음 투자 공부를 시작한것 역시 다른 대안이 없었기 때문이였다.

느린것을 염려하지말고 멈추는것을 염려하라, 좋은사람은 계속 성장한다고 적힌 글이 포기하지 않도록 다 잡아주는것같다. 아무생각하지말고 잘하려고하지말고 그냥하고 그다음열심히하고 그다음 잘하는 단계로 넘어갈수 있도록해야겠다.

 


댓글


모소밤부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