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 실전준비반
밥잘사주는부자마눌,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안녕하세요!
나는 투자로 성공할 수 있다! 나투성입니다.
평소와 다른방식의 수강후기를 남겨봅니다.
코크드림님 강의 오랜만에 듣게 되었는데 ‘너무 좋았다!’라는 말이 먼저 생각납니다.
자신의 상태에 맞는 임장 지역 선택하기
먼 곳이 아닌 가장 가까운 곳, 내가 편하게 갈 수 있는 곳부터 산책하듯이 시작해도 된다는 말씀이 생각이 나네요.
멘토님과 튜터님들처럼 하고 싶다는 욕심에 무리를 하면 오히려 임장이 싫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 되었습니다.
투자자의 시선으로 지역을 아는 것
지금까지는 저도 모르게 임장과 임보는 과제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투자를 하기 위해 월부에 왔다는 것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투자자의 시선으로 지역을 알아가는 노력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한테 익숙한 게 아닌 다수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를 알고 집을 매수해야 더 큰 자산으로 돌아옵니다.
아파트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나의 생각보다는 다수가 선택하는 방향으로 시선을 맞추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편익과 비용
물건 협상 시 내가 줄 수 있는 것과 내가 얻을 수 있는 것을 알고 비교해봐야 한다.
WHY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1등 뽑기 이후에 내가 왜 해당 단지를 1등으로 뽑았는지 설명할 수 있을 줄 알아야 한다!
시세트레킹의 중요성
앞마당을 아무리 많이 만들어도 시세트레킹을 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투자를 할 수 없다!
시세트레킹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고, 이번 강의를 계기로 앞마당 시세트레킹을 실천할 계획입니다.
성과보다 성장에 집중
강의 마지막 에필로그에서 코크드림님의 시작과 과정을 듣게 되면서 지난 10개월 간의 저를 되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많이 부족했고 많이 아쉬웠던 모습이 많이 생각났습니다.
그래도 나는 어제의 나보다 성장하고 있다!는 생각도 함께 들었습니다. 월부에는 좋은 멘토님, 튜터님, 동료분들이 계시기에 월부 안에서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고 버틴다면 할 수 있겠다는 마음을 다시 갖게 되었습니다.
혼자 가면 멈추지만,
함께 가면 빨리 멀리 간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