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나씩입니다.
벌써 10월의 3주차가 되었습니다. 감기로 아이케어를 2주나 하고나니 머리가 거의 리셋…ㅎㅎ
이번 제주바다님의 E,F지역은 경기도 내에 있긴하지만 가본 적이 없어 거의 생소한 지역이었지만 지역위상이 대단한 지역이었구나 느낄 수 있게되었습니다.
제주바다님이 중요한 얘기는 강의초반에 다 말씀해주셨는데 그 중에 찔리는 점이 있어 다음강의 때 나에게 적용할 점을 작성해보겠습니다.
#각잡지 말고 떠오를때 한다
강의를 하나라도 놓치지않으려고 컴퓨터 책상에 앉아 필기모드를 할 수 있을 때 하려고 하루이틀 늦어지는 경우가 종종있었는데 분활화면을 활용해서 시간이 날때마다 들어야겠습니다.
#투자로 볼 수 있는 범위를 넓게보자(나의 편견 제거)
E,F지역은 서울과의 접근성은 뛰어나지만 환경이 부족하고(환경개선예정), 환경은 좋지만 교통이 부족(교통개선예정)한 지역에서 과연 저평가를 어떻게 봐야하는지 특히 비역세권에 대해 말씀해주신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버스타고 20분이더라도 비역세권 단지를 보고 이러한 요소가 덜선호되기때문에 저평가될 수 있다! 교통호재지역이고 투자금 범위에 들어온다면 편견을 가지지않고 봐야한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시세트래킹
시세트래킹은 매번 듣는데도 매번 어려울까…생각이 들었습니다. 습관이 되지않아서 아직은 낯설게만 느껴지는데 투자하는 방법의 필수과정이니까 해야겠습니다.
댓글
오 하나씩님 진짜 이제부터 진짜 하나씩 차곡차곡하고 계시네요 ^^ 아이가 등원한다니 넘 다행 그간 고생했어요!!
하니씩님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내는 모습 너무 좋아요 제가 같은 상황이라면 정말 못할것 같은데 하나씩 해가시는 모습 멋있습니다!!! 신투기 마지막 주차지만 이후에도 끝까지 해내는 모습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