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시간이였다.
정말.. 너나위님의 강의는 언제나 재미있고 뼈를 빼리고 진심이 담겨있고 아프고 생각이 많아지고.. 그런 강의 인것같다.
나에게 필요한 이야기 많아서 그런지 강의를 보면서도 흘러가는 시간이 너무 아쉬웠다.
당장 내가 가야하는 방향성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하게 되었고, 그 길로 가기 위해서 내가 당장 해야하는 일이 무엇인가에 대한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4강을 듣기전에는 11월에는 지방투자 기초반을 듣고 지방에 앞마당 만들고 지방투자도 해야겠다라는 생각만 가득했는데 이번 강의를 듣고 한대 맞은 느낌이였다. 물론 일년에 모을 수 있는 시드가 많지 않기때문에 궁극적으로는 그렇게 가야하는것이 맞다. 하지만 지금 나의 상황에서는 일단 저환수원리에 따라 잃지 않는 수도권 투자를 하는것이 맞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노선을 변경하게 되었고, 내집마련 중급반과 열반스쿨 중급반 중에 다시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어떤 과정이든 나에게 꼭 필요한 것이지만 지금 나는 앞마당을 빨리 만들고 싶은 마음이 커서 내마중을 듣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일단 열중반 강의 안내를 들어보고 결정해야겠다.
강의 내용으로 돌아와보면 현재 시기에서 지역별 매매가 자료를 보았는데 대략 이정도 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숫자를 눈앞에서 보니 놀라웠다. 서울이 비싸구나 언제나 비쌌지만 지금도 비싸구나 .. 열심히 돈을 모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할수있는 것에 집중하며 할 수없는 것을 쫓는 것을 하지말아야지! 1강 2강에서 배운것들을 바탕으로 꾸준히 해나가기가 지금 내가 해야하는 일이다. 그렇게 비교평가 할 수 있도록 앞마당을 만들어서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있도록 준비해야겠다.
절대적 저평가와 / 상대적 저평가를 보면서 실력을 갖춰 최고 수준의 수익을 내는 투자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사실 내가 두려운 것은 절대적 저평가 시기에 수익이 조금 나는 것이다. 물론 잃지 않는 투자라는 원칙은 지켜지겠지만 나의 무지로 인해 수익이 적게 난다고하면 너무 속상할 것같다. 그러기에 반드시 투자하기 전에 잘 준비가 되어야한다고 생각한다. PIR과 전세가율은 꾸준히 살펴볼것! 메모
가치성장 투자자로 되기 위해 마음을 먹었으니 투자금 규모보다 물건의 가치와 가격에 집중하여 앞마당을 만들어가는데 몰두!! 할 것이다. 다네가지 선택지로 나눠 각자 어떤 포지션으로 정할지 알려줘 이번 강의는 진짜 도움이 많이 되었다. 마음만 앞서가는 것이 아니라 진자 내가 현재처한 상황을 대입하여 할수 있는 투자자의 길을 잘 선택 할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해줘 좋았다!
남이 아닌 내기준이 중요한것이고 내가 어떤 선택을 하든 그것은 다른 사람이 판단 할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노선을 정했으니 나는 앞만 보고 달려가는 일만 남은 것 같다!
이번 한달 간 임장을 다니고 임보를 쓰면서 한달 전의 나보다 많이 컸다는 생각이 들었다(물론 아직 멀었지만). 너나위님 말씀처럼 진짜 힘든것은 내가 더이상 발전하지 못함을 느꼈을때 라는 말을 되새겨보니 나는 하나도 힘들지 않은것이다. 힘들다고 느껴질때 너나위님의 이야기를 생각해보며 마음을 다잡아야겠다.
진짜 너나위님은 빛이다.. 언제나 반짝반짝 빛나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율리1120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