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어머니의 추천으로 알게 된 월급쟁이부자들, 반강제로 시작했던 돈독모에서 느낀 충격과 전혀 다른 세상에 사는 것 같은 월부의 사람들을 접한 그 마음은 아직까지 생생합니다. 월부의 사람들은 대체 무엇을 위해 그렇게까지 일상을 쪼개며 공부하는지, 열심히 살아가는지 너무 궁금했고, 저는 절대 그렇게 될 수 없다는 생각을 해왔던 저였습니다.
그러던 중, 돈을 절대 모으지 않고, 적은 월급을 멍청하게 쓰고 있는 저 자신을 되돌아보며 다르게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고 문득 월급쟁이 부자들이 생각이나 부자가 되고 싶다와 같은 큰 포부보다는 제대로, 억울하지 않게 살고 싶다는 생각으로 내마반 수강을 신청했었습니다. 수강 전에는 실제 투자를 실행하기엔 종잣돈도 턱 없이 부족했고, 용기도 없었기 때문에 커리큘럼상 제일 아래에 있는 내마반 기초를 통해 내집마련을 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부동산 공부를 해보자는 마음이 컸습니다.
강의는 예상대로 어려웠고, 과제들과 조모임은 마음의 부담이 컸지만,
현실적이고 따뜻하지만 냉철한 조언이 가득했던 강의와 혼자서는 절대 할 수 없었던 모든 것을 이룰 수 있게 해준 조단톡방과 조원, 그리고 조장님 덕분에 3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내마반 기초 수업을 마무리하며,, 내마반 기초 수업은 세상을 보는 시선과 마음가짐을 바꾸어준 강의이자 월부에서의 첫 강의라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이론적인 내용들 등등 강의의 내용들이 너무 좋았던 것은 너무 당연한 얘기라 차치하고, 무엇보다 제게 가장 의미있는 깨달음은 저도 할 수 있다는 것, 또한 그러기 위해선 다르게 살아야 한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다는 것입니다.
내마반에서 배운 것들을 기초로 종잣돈을 모아야 함을 절실히 느꼈고 과거의 저를 돌아보고 새로운 삶을 위해 힘들지만 멋지고 재밌는 삶을 살아가보고 싶습니다! 강의는 끝났지만 제 인생의 또 다른 무언가는 시작되고 있는 유쾌하면서도 흥분되는 기분입니다. ㅎㅎ 월급쟁이부자들, 다음에 또 다른 강의에서 만나요!
댓글
류경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