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이 7/5 법칙은 너무나도 유명하고 어떻게보면 누가 이런걸 몰라라고 할 정도로 간단하지만 진리라고 할만큼 새기고 새겨야할 내용이다.
이 책에서 대부분의 이야기들 중 공통점은 노예 혹은 바닥부터 시작해서 자수성가했다는 점이다.
혹은 부자였다가 바닥으로 떨어져서 다시 시작하는 주인공들이 나오게 되는데, 가장 많이 나오는 내용으로는 10%를 저축하라이다.
저축하고, 나의 씀씀이를 되돌아보면서 가치있는 것들만 남기는 과정을 거쳐 돈을 불리는 작업을 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반복하며 공격적인 투자보다는 길게 보면서 부자가 되는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으며 여기서는 멘토의 중요성 또한 이야기해주고 있다.
물론 좋은 멘토를 만났지만 수용성이 없다면 말짱 도루묵이지만, 이 책에서 저자가 이야기하고 싶은 내용은 부자가 되기 위한 일련의 과정, 혹은 로드맵처럼 알려주는 것 같다.
돈내고 강의를 들어도 같은 내용을 이야기해준다. 아마 진리에 속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싶다.
결국 조언을 구할때에도 해당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조언을 듣는 것 그리고 가치가 있는 곳에 투자를 하는것, 조급해하지 않고 기다릴줄 아는 것.
본질을 건드리는 행동은 무조건 있다.
그러한 행동들은 하나도 자극적이지도 않으며 오히려 지루해서 쉽게 남들이 지나치기 마련인 것이다. 그걸 기본기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서 나에게 도움이 된건, 이미 알고 있는걸 얼마나 행하고 있는지 묻혀져버린 바빌론의 역사 속 사막에서 날카롭지만 인자한 저자가 나를 마치 말 없이 지켜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부자가 되는 방법은 여러군데에 널려있고 우리는 항상 진리를 재미없고 성과가 안나온다고 지나치기 마련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 책을 통해 터닝포인트를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
이 책을 통해 적용할 점으로는 체크리스트 만들기이다. 7가지 그리고 황금의 5가지 법칙을 무조건 따라해야한다. 이걸 적어서 지갑에 넣고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바꾸면서 계속 나에게 노출시키겠다.
부자가 되는 방법이라니, 그거도 이미 알고 있다면 아직 행동의 단계에 이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