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투22기 2제 7열하게 긍휼하며 투자하조 맛도리] 5주차 수강후기

  • 24.11.06

 

 

 

 

 

마스터님 던져주신 밤송이 강의에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난 지투 강의에서 보다 하나라도 더 배우고 남기려는 마음으로 후기 남깁니다.

 

 

 

 

1.위기에서 기회찾기

요즘 조건부 전세자금 대출로 걱정하고 있는 투자자들께 마스터님은, 규제 후 수요가 감소했기에 매수세가 감소 하여, 우리가 협상으로 싸게 집을 살 수 있다고 하셨다. 과거 사례를 드시며

세입자 입장에선 투자자 참여 안하니, 전세 물건이 없어져 신규 전세 적어지는 결과로 전세가가 상승하였으니, 규제 속에서 두려워말고 기회를 찾을 수 있어야겠다 생각했다.

 

 

 

 

2.투자+앞마당 동시

“이번 달 앞마당 만들고, 다음 달은 투자해야지” 라고하면서, 그 다음달에 앞마당을 안 만들지 않겠다. 그렇게 하다가, 물건들은 찾으러 다녔지만 투자를 못하고 한달을 빼곡하게 보낸 경험이 있기에…  BM할 부분은 임보 종료 후에 전체 앞마당 1등을 뽑고, 임보안에 그 1등 뽑을 매물 확인과정을 임보 결론에 넣는 것이다.

 

 

 

 

 

3.후회는 선택한 사람의 특권

이 부분은 bm보다도 두려운 마음을 다잡기 위해 해주신 말씀이 넘 기억에 남아 후기에 남긴다. 투자가 두렵고, 망설이게 되고, 내가 특히 더 못하는것 같고ㅜㅜ 하지만, 선택이 있어야 후회도 결과도 있니다.

하면서 배워 나갈수 밖에 없고덜 후회하기 위해 과정에 신경을 쏟아야한다. 맴돌게 된다면 돈은 돈대로 깨지며, 아주 비싼 자기개발 비용만 내게 된것이다. 

용기를 내라. 

할 수 있다 생각하고 행동해야지 내 집도 있다!

 

 

 

 

 

4.자책은 복기가 아니다.

앞마당을 만든 후에는 내가 잘 한 부분도 짚고 넘어가야한다. 자책을 복기로 착각하면 안된다. 그러면 투자를 오래할 수 없기 때문. 

솔직히 이 질문 보내신 질문자께 공감을 하면서 봤다.  더 잘하고 싶어하는 마음과 실력을 늘리겠다는 맘가짐을 갖되, 매일 승리하고 늘 잘할수는 없다는 것을 인지하라.

 

 

 

 

그 밖에도, 재수강 이라도 꼭 새로 배울점 찾기, 늘어지는 모습으로 가족들에게 몹쓸짓하고 돈 날리지 말기! 등 머리에 팍팍 와닿는 표현들로 일깨워주신 마스터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마그온
24. 11. 06. 23:23

도리 님 후기 고생 많으셨습니다 :) 앞으로의 투자,성장 응원 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