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4주차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7억 능력 40일 만에 만들조 행복부자s]

  • 23.10.31

안녕하세요 행복부자s입니다.


10월은 유난히도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벌써 4주차라는게 믿기지가 않네요.

매주 강의를 듣고, 주말엔 임장을 다니고, 과제를 하다보니... 다소 지치는 마음이 들었었는데요

4주차 너나위님의 강의를 듣고 다시 정신을 번쩍 차렸답니다 ㅎㅎㅎ


  1.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 지금까지 지역과 입지를 분석하고, 단지를 돌아보며 지표들을 정리해보았는데, 결론적으로 어떤 물건이 좋은 것인지? 어떻게 판단해야하는지? 이게 정말 최선의 선택인 것인지? 온갖 물음이 떠올랐습니다. 4주차 수업을 듣고나서야, 어떤 물건을 선택해야하는지, 즉! 어떤 시기에, 어느 지역의, 어떤 물건이 싼지 선택할 수 있는 판단 기준을 배웠습니다. 물론 기준을 배웠다고 곧바로 투자를 할 수 있는 실력이 갖춰진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너나위님께서 알려주신대로 앞으로 더 많은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들어 빠삭하게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20개!!) 적어도 10개의 앞마당을 만들고 나면 뭔가 보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괜시리 들뜬 마음이 들었습니다.


  1. 투자 vs 실거주 지금 내가 취해야 할 '투자 방향'이 무엇인지 어떤 전략을 취해야할 지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실거주가 주는 안정감도 있겠지만, 저는 가치 있는 물건을 찾아가는 과정 자체가 마치 게임과도 같이 즐겁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1주택자가 아닌 다주택자로서 포지션을 취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러기 위해 꾸준하게 더 많은 손품, 발품을 팔아 50개 앞마당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1. "이전보다 잘하는게 많아지는게 행복하다." 끊임없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경험하고,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것, 이러한 과정이 반복될수록 행복해질 수 있다는 생각이 크게 와닿았습니다. 평소에도 저는 아무런 발전 없이 정체되어있는 듯한 나의 모습을 견디지 못합니다. 그래서인지 늘 무엇인가를 배우며 바쁘게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호기심이 워낙 많아 여기저기 기웃거리다보니 깊이가 없었습니다. 앞으로는 진짜 '잘하는게 많아질 수 있도록' 끈기 있게 노력하고, 파고드는 집념을 가져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기초반에 이어 이렇게 저의 두번 째 강의, 실준반 수업을 모두 마쳤습니다.

처음엔 월부 시스템을 따라가기에만 급급했습니다. 하지만 어느덧 월부환경에 푹 녹아들었네요 ㅎㅎ

좋은 말씀과 조언 해주시는 동료분들, 튜터님들, 멘토님들이 있으셔서 금방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월부환경 안에서 성장하고 꾸준하게 독.강.임.투하는 월부인으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다음달도 저번달보다 나아진 제가 되겠습니다. 화이팅.


댓글


행복부자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