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내 마음 중십 잡고 3년간 8억벌조 서울I에집입니다.
내마중 오프닝 강의는 자음과모음 멘토님께서 내집마련과 갈아타기의 확실한 기준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는데요~
완벽한 기준과 함께 행동해야 하는 이유들을 끊임없이 말씀해주신게 와닿았습니다!
1. 거주와 소유를 분리하는 부분에서 말씀해주신 주변 사례가 공감이 많이 됐습니다
내 삶이 바빠서 혹은 아이나 기타 상황 때문에 갈아타는데 기회가 있어도 그 기회를 놓치는 사례가 많은데 해야 할 결정을 하지 못하고 시간이 흘렀을 때 자산의 격차가 얼마나 벌어지는지 이전 시장이 증명한다는 말씀…
저도 2019년 내집마련을 할 기회가 있었는데 결정을 미루다 2021년 상승장을 마주하고 다시 돌아온 하락장에서 지금까지 지켜만 보고 있어서 이번 기회를 정말 놓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내집마련과 투자의 의사결정은 다릅니다.
내집마련은 투자와 달리 거주가치가 있으면서 자산가치가 있으면 충분히 거주 만족을 누리면서 어느정도의 자산가치 또한 덤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지역을 다 알고 끊임없이 비교평가하면서 1등을 고르지 않아도 된다!
더 좋은게 있을까봐 망설이지 말고 중요한 것은 자산가치가 없는 것을 피하면서 시간을 통해 자산가치를 키워가는 것이 핵심이라는 말씀을 들으면서 지금까지 결정을 미뤘던게 정말 최고 중의 최고의 물건을 가지고 싶은 욕심 때문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기준에 맞는 물건을 찾는다면 어느 정도 욕심을 내려놓고 ‘한다’에 집중을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프닝 강의를 들으면서 현재 수도권 시장은 아직까지 좋은 기회가 남아있고, 중요한 것은 실행이라는 점이 저에게는 핵심이였던 것 같습니다.
더 좋은 기회가 오지는 않을까라는 마음을 버리기는 어렵지만 실제로 현장에 가서 내 눈으로 어떤 기회가 남아있는지 확인해보자는 마음을 가지게 됐습니다
상반기 너무나 빠르게 올라가는 시장을 보면서 복직을 핑계로 월부를 떠나있었지만, 이번 내마중을 통해 기준에 맞는 1채를 목표로 집요하게 물건을 찾아보겠습니다.
좋은 강의 해주신 자모멘토님 감사합니다~~
댓글
서울I에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