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재테기3기 46조 따따봉] 1강 후기 (돈을 다스리는 능력)

 

 

수강후기

 

“재테크 = 알파 투자”라는 잘못된 생각으로 삶의 한 영역의 스위치를 꺼버린 채 2-30대를 보냈습니다.

나는 빚은 절대로 안져!

 “수입-지출=0” 한 해 예산 제로 처리를 목표로 하는 기관처럼 

들어오는 돈 족족 다 써버리는 저랑 결혼한 남편은 결혼 초창기에 정신 교육을 제대로 했었죠. ^^;;;;


가계부 검사의 족쇄에서 풀려나 자유를 찾기 위해 

1년간 영수증 붙이고 지출항목 구분하는 가계부를 작성하면서 지출을 줄이는 훈련은 어느정도 되었지만,

 

 

돈이 모일수록 어떻게 관리를 해야하는건지 더 막막하고 걱정이 되던 차에 

재테크 기초반 수강을 통해 처음으로 월부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재테크는 돈을 다루는 역량이다!  

 

금수저를 물고 태어났어도, 투자를 아무리 잘해도 돈을 다스리는 능력이 없다면 언제 무너질 지 모른다.

 1강을 들으면서 그동안 답답하던 부분이 완전히 해소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실행하지?

 너~ 무 막막한 사람에게는 고급 스킬들은 아무 소용이 없을텐데 어쩌지했는데, 

완전 디테일하게 다 가르쳐줄 테니 제발 따라서 하기만 하라고 몇 번씩 호소하시는 너나위님의 간절함… 

 

성공의 법칙을 쓰기는 어려워도, 따라하기만 하면 쉽게 누린다는 것을 알기에

 지체 없이 할 수 있는 것들을 최대한 미루지 말아야 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나에게 적용할 점 

 

1. 지출 비율을 체크 카드로 나누면서 느슨해진 가계부 정리를 타이트하게 조여야겠다!

 

2. 청년도약계좌. 만 19세 얼마 안남은 아들, 내년에 바로 개설시켜줘야겠다. (물고기 잡는 법은 재테크 기초반이 맡아주세요~ ^^)

 

3. 베타 투자에 대한 개념이 내 머리속엔 아예 없었구나. 2주차 강의 너무 기대됨!

 

4. 연말 정산 때 뱉어냈던 내 세금 ㅜㅜ 올해는 연금 저축 계좌로 줄여봐야지!

 

5. 신용카드는 과감히 정리! 

 

결국 경험으로 배운 것만이 진짜다. 작은 것도 실행하는 만큼은 진짜 내 것이 된다는 설레임 안고 1주차 강의 감사하게 들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