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재테크 기초반 -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안녕하세요 도라에몽찡입니다.
올해 내집마련을 하고 종잣돈이 한푼도 남아 있지 않다보니 어떻게 다시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재네크기초반이라는 이름을 보고 바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1강은 너나위님께서 재테크 기본지식과 돈모이는 로드맵에 대해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점은 많이 벌고 → 덜쓰고 → 잘굴린다 였습니다.
저는 그저 많이 벌고 잘 굴리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덜쓰는 것은 포함이 안되어있었다는 걸 알고 고쳐야 할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목표도 설정해 주셨는데요 사회초년생 기준 6년에 1억 모으기!!
저는 사회초년생이 아니기 때문에 3년에 종잣돈 1억을 모으고 싶다는 목표를 가지고 행동해 보려고 합니다.
가장 첫번재로 해야 할것은 신용카드 자르기!!
저에게 가장 필요하면서도 너무 어렵다는게 제일 마음이 아팠습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는 신용카드는 자르고 어머니께서 병원용으로 들고다니시는 카드는 유지하는 것으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어머니 생활비를 동생과 반씩 부담하고 있는데 한번에 정산하기 때문에 카드로 사용 후 정산하는게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어머니 생활비 카드만 유지하고 카드는 잘라버렸습니다.
다만 아직 신용카드로 사용한 카드 할부금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이걸 앞으로 해결해 나가면서 목표치에 맞춰 돈을 모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너나위님이 하신 말씀 중 마음에 남은 말은 : 나의 가장 큰 적은 나 자신이지만 나의 가장 큰 지원군도 나라는 말입니다.
정말 생각해 보면 내 자신이 가장 큰 적이 될수도 지원군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자신이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저를 더 단력시켜 보는 시간을 가지고 목표를 꼭 달성해겠습니다.
댓글 0
해피네 : 에몽님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겟습니당 아쟈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