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게리롱,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열반기초강의에서 들었던 저환수원리에 대해 다시한번 상기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의 저환수원리의 현실버전이지 않은가 싶네요.
탑층 저층 제외 세대수300이상.. 이런 기준들이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기준이라면
게리롱님은 탑층,저층이라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거라면.이라는 접근이어서 어떻게 보면 그 기준을 잡는다는게 초보투자자로서는 혼돈이 올 수 있는 부분인데 원칙과 기준으로 구분해서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가 좋았습니다.
원금보전에 관한 내용에서도 투자금을 넣었기 때문에 수익을 얻는게 아니라 투자금을 넣고나서 많은 과정들을 잘 버텨냈기 때문에 그 결과로 수익이 오는 것이다. 라는 말씀에 공감했습니다. 투자는 머리로 하는게 아니라 가치판단과 시간으로 한다는 것을 새삼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가치파악 파트에서는 햇반트레킹이 너무 적절한 비유라 이해도가 확 올라갔는데 싼지 비싼지를 알려면 결국 가치를 알아야 한다는 것. 사실 가치파악이 초보자에게는 제일 힘들지 않을까 싶은데 앞으로도 계속 공부해나가면서 채워가야 할 부분인 듯 합니다.
저는 월부를 시작하고 게리롱님을 임보 잘 쓰는 법이란 특강으로 처음 뵈었는데 역시 월간게리롱이구나.하는 생각을 다시 한번 했더랍니다. 4년이란 짧은 시간동안 지금의 게리롱님이 될 수 있었던 노력의 시간들이 여실히 느껴져서 내가 앞으로 어떤 마인드로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 선배투자자로 멋진 본보기를 보여주셨지 않나 싶습니다. 임보를 쓰면서 형식이나 보여지는 것에 매몰되는 경우가 많은데 정말 내게 필요한 임보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디벨롭 해야겠단 생각을 다시한번 해봅니다. 좋은 가르침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
챠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