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실준반 강의를 듣고 혼자 지방 임장을 진행했습니다.
실준반에 배웠던 내용을 하나씩 복습을 하며 진행하던 첫째 달에는 의욕이 넘쳤었어요.
그런데, 막상 투자를 하려보니 정말로 제게도 고민이 생겼습니다.
“이게 최선의 투자인가? 1등 물건이 맞나? 임장 가보니 물건은 괜찮은데 연식이 떨어지는 물건도 괜찮나?"
아실에서 단지별 비교를 진행해보고, 내가 보는 것들이 괜찮다는 생각까지는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정말 1등 단지이고 나의 투자기준에 부합하는 단지인지에 대한 확신이 안들더라구요.
답답함에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역시, 선배 투자자이신 제주바다님의 고민을 들으니 방향성이 설정되더라구요.
저에게는 지방을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스트라이크존의 범위는 어떻게 설정하는지
실제 사례와 투자를 고민했던 과정을 순차적으로 알려주시는 게 너무 와닿았습니다.
후기를 쓰는 기회를 빌려, 제주바다님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실준반 임보 템플릿에 따라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다보니, PPT 장수를 늘리고만 있더라구요.
정말 투자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에 대한 고민을 적게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임보에서는 제주바다님께서 투자를 위해 하시던 사고방식을 따라해 볼 예정입니다.
기존의 템플릿으로도 충분하지만,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선배 투자자님의 생각을 따라가보려 합니다.
템플릿을 작성하는 시간보다 고민하는 시간을 늘려, 조금 더 투자를 위한 깊이있는 고민을 해보겠습니다.
교안 그대로 따라하며 제가 임장하고자 하는 도시를 뽀개기 해보겠습니다.
아울러, 투자자로 성장하는 데 동기부여 해주시는 제주바다님, 64조 조원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저도 얼른 투자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