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부자입니다.
어제 밤 멤생이 선배님과 저희 62조의 첫만남이 있었습니다^^
2시간 넘게 꽉꽉 채워주신 값진 말씀들~
하나도 빠짐없이 저희에게는 너무나 도움이 되는 말씀이었다고 꼭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저희 모두 팔로우하시고 지켜봐 주시겠다고, 언제든 힘들 때 도움이 되어주신다는 말씀까지 해주셔서
정말 든든하고 끝까지 살아남는 투자자가 되어야겠다고 다시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모든 말씀들이 주옥 같았지만
이것만큼은 꼭 BM하고 투자 생활에 접목하자고 생각 했던 말씀 위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월부가 추구하는 바(원칙)는 달라지지 않는다. 시장, 제도, 나의 상황 ,, 이런 상황들이 변하기 때문에 투자의 기준은 달라질 수 있다. 이것이 의심으로 바뀌는 순간 믿음의 영역이 흔들린다.
게리롱님 강의에서도 투자의 원칙과 투자의 원칙에 따란 투자의 기준을 구분해주셨는데,
그것과 말씀이 이어지더라구요.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에서도 안다는 것을 ‘이해’와 ‘믿음’의 영역을 구분해서 이야기하는데
내가 이걸로 성공하겠다고 생각한다면 원칙에 대한 믿음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
나는 지금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당장 투자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조급함을 버리고
저축을 늘리고 소비를 절제하고 투자에 대한 통찰력과 기술을 배우기 위한 시간에 집중을 해야합니다.
생각의 납기일을 정하라.
실력은 언제나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거기에 몰두되면 투자를 할 수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실력이 없어서 못하겠다는 생각의 납기일을 정하는 것이 행동으로 옮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셔서
비전보드에 작성한 1년 안에 1호기 투자하기를 꼭 납기일로 마음에 새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비관론을 믿는다면 내가 믿는 다른 투자처를 찾아 월부에서 했던 것처럼 제대로 해야 한다.
그것이 아니라면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하라.
남들이 비관론을 믿고 아무것도 안할 때 행동하는 자만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행동을 안하는 핑계는 수만가지가 될 수 있습니다. 월부에서 보고 들었던 것을 따르기로 마음을 먹었고, 이제는 행동을 해야만 하고 그것을 꾸준히 살아남아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환경에 나를 던져라
멤생이 선배님~ 정말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조원분들께서 좋은 질문을 해주셨기 때문에 더 많이 배울수 있었습니다.
생각 나눔해주신 조원분들에게도 감사드려요~
우리 모두 부자가 되고, 부자로 살아남을 수 있도록
오늘의 배움 잊지말아요! 화이팅!!
재테크는 생활 습관이며 마라톤과 같은 것이다.
매일 놀다가 어느 한순간에 마술을 부려 멋진 집을 얻을 수는 없다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62-)
댓글 0
부이자 : 와~~^^ 평범한 부자님ㅋ역시ㅎㅎ빠르세요! 선배와의 모임통해서 저도 정말 많이 배웠답니다. 저희 함께 BM해서 투자자로 성장해가보아요!!♡
쭌이마마 : 평범한부자님도 숨은 고수의 느낌이팍팍나네요~정갈한 목소리가 함께들리는것같아요~ㅎ 잘 읽어보고 저도 한수배워갑니다~^^
꿈틀이 : 우왕 벌써 선배독모 진행하셨군요🦦 내용 정리하시는 습관 넘 멋집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