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3주 안에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밥잘사주는부자마눌, 권유디
서울토박이지만 서울 한 곳에서만 살아서 내가 나고 자란 곳과 내 생활 반경 이외의 곳은 거의 모르고 살았다.
그러니 집을 사야겠다 마음 먹었을 때에도 익숙한 곳만 생각하고 있었다.
내집마련 기초반 수업을 듣기 전인 9월까지도…..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와 중급반 1주차 과제를 통해서 서울 급지별 아파트들을 살펴보며 내 예산에 맞는 단지를 몇 군데만 겨우 추려본다고 했는데 아는 곳이 별로 없어 너무 막연한 느낌이 들었었다.
2주차 밥잘님의 강의를 들으며 서울 여러구의 특징과 각 구별 선호지역, 대장 아파트 등을 알아보며 서울 곳곳을 대략적으로 살펴볼 수 있어 막연함이 아주 조금 덜해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렇지만 내 예산에 맞는 좀 더 다양한 급지의 알맞은 지역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하니 1주차 과제와 다른 구를 조사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기게 되었다. 완전히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할 정도로…. 대신 처음 아파트 리스트 만들 때 보다는 노하우를 익혔으니 조금 시간을 단축해서 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생기긴했다.
월부 튜터님들께 부탁드리고 싶은 것이 있는데 종잣돈의 범위를 조금 높은 범위까지도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다는 것이다.
내집마련 기초반이나 중급반은 20대 후반~40대 초반들까지가 주 대상인것 같다. 그래서인지 종잣돈 범위별 아파트 예시를 들어 주셨는데 내 종잣돈 범위의 아파트 예시 자료가 없는 것이 조금 아쉬웠다. 나이를 먹으며 종잣돈만 모아 놓고 내집마련 내지는 거주보유 분리를 생각하고 뒤늦게 집을 매수하려고 하는 나같은 사람들의 종잣돈 범위 즉, 5억 이상인 사람들이 살 수 있는 금액대의 아파트 힌트까지도 알려주셨으면 좋겠다. 젊으신 분들 중에도 종잣돈이 많으신 분들도 계실테기도 하니까.
한가지 더, 교재 업로드가 금요일 2시 정도쯤에 올라오는데 교재 보면서 기록하며 강의를 바로 들으려면 금요일 0시쯤에 올려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강의 교재 출력하고 보기좋게 준비하는데도 시간이 걸리니 말이다.
부동산에 다소 회의적인 남편까지 월부 마니아가 되도록 강의를 함께 들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 남편이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날에만 강의를 들어야 해서 어려운 점도 있으나 시간이 갈수록 점점 부동산 투자에 빠져들고 내 생각에 동의하는 남편을 보면서 강의 함께 듣기를 잘했다 생각이 백 번 든다.
너나위님, 자모니, 권유디님, 밥잘님께서 알려주신대로 좋은 집 싸게 잘 매매해서 2030년에 웃고있는 내 모습이 보이는 것 같아. ㅎㅎㅎㅎ
그나저나 아파트 리스트 다시 만들기 시작해야겠다. ^^;;
댓글 0
hani8 : 좋은 매물 매수하셔서 2030년에는 부티나는 인생을 사시고 계실거 같아요ㅎㅎ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