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강의를 듣고 느낀 점
강사님의 말씀대로 전세라는 것은 나에게 너무 먼 느낌으로 다가온 것이 맞았다. 강의 시작 전에는 아직 어떤 물건을 살지도 정하지 않았는데 전세를 알 필요가 있을까 싶어서 강의에 흥미가 없었던 것도 사실이다. 한편으로는 비교 물건에 대한 강의를 듣고 난 후에는 흥미가 떨어질 수 있어서 2강으로 준비한 것이 아닌가 싶었다. 하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전세의 중요성을 느꼈다.
전세는 투자리스크 관리, 수익의 극대화 면에서 너무나도 중요했다. 지속적인 투자를 위해서는 내가 가진 물건의 전세가를 얼마에 설정할 것인지, 리스크 대비는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 그 중에서는 강사님이 말씀하신 물량이 제일 중요했다. 한편으로는 공급 물량이 줄어든다면 매매가도 올라가야 정상이 아닐까 생각도 했고, 공급 물량이 적음에도 투자비가 적게드는 투자가 좋은 투자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적용할 점
1) 리스크 대비 : 공급물량을 관찰해서 계약 당시와 2년 후의 전세가격에 대한 리스크에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2) 임장 : 좋은 곳도 안 좋은 곳을 돌아다녀봐야 알 수 있다는 말이 기억난다. 물건의 진정한 가치를 위해서는 한 지역에서도 다양한 물건을 보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3) 매매 이후 전세를 내놓는 방법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다. 1호기 매매 이후 교재를 확인하면서 내가 놓친 부분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 0
담화 : 전세바이블~ 1호기 할 때 찾아보고 적용할 수 있을거 같아요~~ 정갈한눈님 강의 듣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