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내 예산으로 더 오를 집 고르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용용맘맘맘

내집마련 중급반 2주차 강의는 밥잘님의 서울수도권지역의 특징 및 주요단지 지역과 단지를 선정하는 기준을 정리해 주셨습니다.
1주차 강의와 연달아 거주/보유의 분리에 대한 이점과 향후 시간이 지났을 때 자산에 어떤 차이가 일어날 수 있는지, 사례별 예시를 들어주셔서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나의 경우는 어떠한가?]
월부 강의를 듣기 전 실거주할 목적의 갈아타기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나의 예산에 최대한 대출을 발생시켜도 살고싶은 여건의(교통,신축)의 아파트를 찾기가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예산에 맞는 최선의 선택은 월부 강의를 통해 이룰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너나위님의 1강에 이어 밥잘님의 2강을 듣고나니 지금은 ‘과연 실거주가 우선일까’라는 생각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내 경우에 맞춰 대입해보기]
현재 거주지역 주변인 광명과 구리를 염두하고 시세를 알아보니 거주 보유 분리를 통해서라면 더 나은 급지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밥잘님이 지역별의 특징과 시세, 아파트 단지를 추려서 알려주셔서 지금까지 이해가 가지 않았던 아파트 시세의 차이가 매우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정해진다는 사실에 다시한번 놀라웠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서울 수도권 4-5급지에서만 시세를 알아보았었는데 이제는 4급지인 강서구 구축으로 거주 보유 분리를 하는 것은 어떨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거주를 할 주택으로 갈아타기를 하면 개인사업자인 저에게는 사업유지비용에 대한 기회비용마저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주거 비용을 최소화하게 되면 두마리 토끼를 모두 놓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나를 위한 투자 부동산공부]
8년 전 나의 선택은 딱 아는 만큼의 결과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의 자산이 나를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투자를 저 자신에게 해보기로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시간도 돈도 모두 내 편인 결과를 만들기 위해 방향성을 찾고 차근차근 배워가고 싶습니다.
댓글
꿈꾸는별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