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지기23기 졸2ㅕ도 임보는 쓰고 자0ㅑ조 맛도리] 2주차 수강후기

 

2강 게리롱님 후기를 남깁니다.

 

B지역의 생활권 입지 가격분석까지 해주시면 방대한 양을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1.광역시에서의 구축

규모가 있는 광역시에서 상품성을 가져갈 것인지, 땅의 가치를 봐야할 지를 알려주셨는데, 강의를 해주신 도시는 상품성과 입지 모두 봐야 하는 곳이었다. (어렵네) 사람들이 어디를 정말로 좋아하는지를 알아내어서 가치를 정확히 판단하는 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역의 특수성을 잘 알아야 해! 

 

관심있는 구축 단지가 전고점이 전전고보다 높았느냐를 봐야 한다. 그렇다면은 특히 단지는 연식이 오래되어도 상승장에서 사람들이 매수세가 있었다는 뜻이다.

 

투자 후보로 볼 단지들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입지 좋은 곳, 그다음엔 앞으로 입주가 2년 동안 많지 않은 곳, 그리고 그래도 구축이기 때문에 투자금을 적게 들여서 안전마진을 확보해야 한다.

 

 

 

 

2.“입지"가 좋다는 건?

이번 강의에서는 강사님이 우리가 애매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잘 짚어주신 것 같다. 그중에 입지가 좋은 곳의 구축을 투자 하라는 건데, 그럼 어디가 입지가 좋은 것이냐는 거지? 

 

기준은 해당 구축 인근에 있는 신축의 단지를 갖고 와서, 그 둘의 매매가 시세 차이를 비교해 보는 것이다. 비슷한 입지의 신축보다 구축이 더 비싸다면 거기엔 땅의 가치가 있는 것이다. 물론 재건축 호재도 있을 수 있지만. 그렇다면은 인근이라고 하면은 얼마나 인근이냐? 내가 앞마당 만드는 그 구, 혹은 옆에 있는 구 정도가 인근이 될 것이다. 년식은 20년 정도 차이나는 신 구축 비교.

 

***강의 핵심

저가치: 구축. 안좋은입지.전세안올라

저평가: 구축아니고, 입지괜찮, 전세 올랐다 떨어진 (A형그래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