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3강 비교평가에 대한 식빵파파님의 강의 후기
처음 강사님의 이름를 듣고 남자분이실 줄 알았습니다.ㅎㅎ 열기나 실준에 들었던 비교 평가에 대한 강의에서는 어렵다고만 생각 되어졌던 부분이 식빵 파파님의 강의를 듣고 제가 모르고 들었던 부분에 대해서 상세하고 실제 사례를 가지고 쉽게 설명해 주셔서 조금씩 더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비교평가는 재미는 있고 들을 때는 잘 알겠는데 막상 제가 하려고 하면 너무 어렵더라구요.
특히 앞마당이 하나인 저는 이게 맞나?라는 의심만 들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강사님의 이야기를 듣고 제가 해 나가야하는 순서와 방향을 알려주셔서 하나씩 따라하면 되겠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우리가 투자를 하기 위해 왜 비교 평가가 필요한가?
제한된 투자금을 가지고 더 버는 투자를 할 수 있다.
확신을 가지고 자산을 지켜나갈 수 있다.
쇠고기로 하는 비교 평가를 통해 아파트도 같은 방법으로 생각해 본다는 이야기가 너나위님의 강의에서 들었던 다이아몬드에 대한 비교 평가와 함께 이해가 되었습니다.
시장 상황에 따라 나에게 맞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저환수원리라는 기준과 앞마당을 하나씩 늘려가는 시간이 필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에 대한 개념도 지방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이야기 해 주셔서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싸게 사는게 제일 좋다고만 생각했는데 시장을 진단하고 비교평 가를 해야한다는 점.
비교 평가후에는 무엇보다 나는 어떻게 생각하나? 나라면 어떤 선택을 할까?라는 생각을 계속하면서 반복 경험을 쌓아가는게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생활권 고정과 가격 고정에 대한 비교 평가 방법도 이제까지 매매 가격과 투자금에 대한 생각으로 투자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었는데 수도권이나 큰 도시에서는 어떻게 그 많은 단지를 다 조사하고 해야 할까 라는 두려움이 있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연습해 나가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사님의 실전 사례 부분에서는 비교 평가를 한 후 싼 물건에 대한 투자의 확신을 가지게 된 부분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투자 결정을 내리신 후에 나타난 리스크에 대한 대처 방법을 듣고 독서를 통해 스승님을 만드시고 마인드 컨트롤을 하며 다시 복기을 하는 모습에 저도 어려움에 처했을 때 독서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열중반에서도 열심히 책을 읽을 것입니다.
정말 투자에 대한 몰입을 하시고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해결 해 나가시는 모습을 배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고 저도 해봐야겠다는 결심도 생깁니다.
비교 평가에 대한 쉬운 설명으로 이해가 잘 되었고 저도 이제 앞마당을 늘려 빨리 3개 이상이라도 비교 평가를 해보고 싶습니다.
열정적인 강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후기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