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재테크 기초반 -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안녕하세요! 푸딩아빠 입니다.
3주차 강의후기 공유 드립니다.
3주차는 권유디 튜터님께서 진행해주셨고 부동산 투자에 대한 용어 설명부터 실전 투자에 이르기까지 A-Z까지 상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용어설명 부분에 대해서도 제가 약간 어렴풋하게 인지(경매, 공매)하고 있었던 내용까지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습니다. 부동산 초보자의 관점에서 설명해 주셨지만 그 내용 만큼은 알차고 제가 놓친 부분까지도 짚어 주셔서 좋았습니다. 강의 내용을 3가지로 요약해 보았습니다.
첫째, 부동산(아파트)는 장기적으로 우상향 한다.
부동산 중에서도 아파트가 이에 해당하며 단독주택, 빌라는 물가 상승률보다 낮기 때문에 투자대상에서 제외해야 한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또한 전세는 물가(인플레이션)을 상회하여 수익을 안겨주기 때문에 1년에 1채씩 꾸준히 투자한다면 경제적인 자유에 다다를 수 있다고 확신했습니다.
둘째, 부동산 투자 프로세스를 숙지하자.
먼저 내가 가지고 있는 예산을 파악하고 어디에 사는 게 유리한지 후보지를 선정해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실거주 지역을 선택할 때 출퇴근 시간을 최소로하는 것을 선호 합니다. 그 시간에 투자공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직주근접이 중요하며 이는 다른 일반인에게도 해당하기 때문에 업무지구(강남!)가 물리적으로 가까운지, 그리고 교통으로 커버 할 수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변환경 임장을 통해 동네의 분위기를 살피며 매물을 확인하고 투자 전 등기부등본을 떼어 서류 상 하자가 없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저에겐 어느 정도 익숙해졌지만 항상 프로세스를 준수하며 빠진 점이 없는지 하나하나 꼼꼼히 체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아파트 투자를 통한 현금흐름 발생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누리자.
강의 말미에 말씀해 주셨는데 일정금액 자산을 쌓으면 심리적인 여유와 함께 안정감을 갖게 되어 회사에서의 실적이 올라 가셨다라는 말이 인상 깊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통해 채수를 늘리면 2년마다 현금흐름이 발생하고 급여분을 훨씬 초과하기 때문에 급여를 모두 다 써도 상관 없다라는 말씀이 너무 낭만적으로 느껴졌습니다ㅋㅋ 저 또한 그 레벨에 도달 할 수 있도록 독강임투를 반복하며 꾸준히 성장하는 투자자로 시장에 남겠습니다.
좋은 강의해 주신 권유디 튜터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