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성공노하우] 1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뜨사차
독서멘토, 독서리더
월부 동료분들께 돈독모에 대한 얘기는 들었지만 막상 도전해 보지 못했다.
강의를 쉬는 달로 이번 기회를 활용하자는 마음으로 신청했지만 중간 중간 괜히 신청했나? 임보 써야 하는데 취소할까? 등등 마음이 갈대처럼 움직였다. 아니다. 나에게 신청하면 안되는 이유가 단 한 개도 없기에 마음을 다잡고 모임에 참여하기로 한다. 뭐든 처음이 어려운 법이라 했으니 부딪쳐본다. 결론은 .. 다음에 또 참여하자!ㅎㅎ
발제문에 대한 대답을 준비하고 모임에 참석하니 멤생이 튜터님이 기다리고 계셨다. 아무래도 처음 참석하는 모임이다 보니 긴장되어 손에 땀이 날 정도였지만 편안한 인상과 일상적인 대화로 분위기를 풀어주시니 너무 감사했다.
월부에 들어오기전에 접한 책이었지만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생각지도 못한 경우란 어떤것들이 있는지 1호기를 하신 조원분을 통해 알 수 있었고 지역이 다르다 보니 다른 생활권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그리고 책의 내용과 실제 투자에 대한 이야기, 거기에 얼마 전 돌아본 성북구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니 얼마나 몰입했는지 모르겠다.
어느덧 계획된 시간을 한참 넘어섰고 시간을 넘겨서 미안하다는 멤생이 튜터님의 말씀에 속으론 12시 넘어서까지도 하고 싶은 마음이었다.
월부 환경이 정말 특이한 점이 있다. 처음 만난 사람들인데 어찌 속마음을 꺼내는데 부담이 없는지.. 문득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동료”라 그런것 같다는 이야기에 고개가 끄덕여진다.
[알게된 점]
[적용할 점]
[기억에 남는 말씀]
오늘 함께 해주신 멤생이 튜터님, 듬스코님, 까만젤라님, 행복한우주님, 서울스카이님, 훌륭한나무님, 베스트잡님!
소중한 경험을 나눠 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 드립니다. 월부 환경에서 또 뵐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
댓글 0
읏쨔 : 굿굿^^👍🏻👍🏻 고개가 끄덕여지는 말 제가 한 말 같은데요?ㅋㅋ 국밥집에서😁 좋은 경험 축하드립니다~😄😄 다음달도 신청하셨나용?😄
나우온 : ^^ 이름을 언급할까하다 말았죠~ㅎㅎ 감사해요. 다음달은 신투기 강의를 들을 예정이라 한번 쉬고 가려해요~
멤생이 : 우리 진짜 또 만날거에요! 나우온님! 하나도 긴장안하신 것 같았는데, 긴장하고 계셨다니 반전인데요 ㅋㅋ 오늘 이야기 정말 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투자 성공 응원할게요!!! 수고하셨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