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기 11기 3주차 강의 지역은 K지역 이었습니다.
그곳은 제가 태어나서 한 번도 가 본 적이 없는 곳이라 강의를 들으면서도 사실, 지역명부터 엄청 어색했고 그래서 구를 나누고, 택지를 말씀하셔도 뭐가 뭔지 이해가 잘 되지 않아서 처음에는 이해하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코크드림님께서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말씀해주셔서 끝 부분에는 어느 정도 파악이 좀 되더라구요^^
K 지역의 특색과 향후 어느 지역이 유망한지, 현재 어느 지역이 어떤 이유로 인기가 있는지도 잘 알려주셨고,
그곳은 다핵도시이며 랜드마크가 신규단지, 브랜드 등에 따라 변하는 편이라는 점도 지적해주셨습니다.
또한, K 지역의 인구 이동은 주변 도시의 영향을 많이 받기에 그곳과의 연관성을 같이 살펴야 한다는 점도 알게 되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K 지역에서는 재개발이나 재건축 뿐만 아니라 '민간 공원 특례 사업'이라는 것도 집값에 영향을 미치므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한다는 부분이었습니다.
K 지역을 임장 하거나 투자 공부를 할 때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을 갈 때도 '택지 및 주요 시설 한 장 지도'를 만들어서 자주 접하면 파악이 용이하다거나, 중소 도시의 경우에 투자하지 말아야 할 아파트의 요소 등에 대해서 알려주신 점은 아주 유익했습니다.
끝으로 투자 초보로서의 고민과 어려움에 대해 조언과 격려를 해 주셔서 큰 위로를 받았습니다.
고맙습니다, 코크드림님!!
BM : K 도시는 지역 별로 어떤 요소가 수요를 만들어 내는가?
내가 투자 한다면 어느 곳을 어떤 이유로 하고 싶은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