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앞마당이 없는 상태에서 그저 투자에 대한 마음만 가지고 시작하게 된 열중 수업에서 3강 식빵파파님의 비교평가 강의는 내게 투자에 대한 신세계를 선사해준 선물 같은 강의였다.
먼저, 비교평가의 툴을 가지고 평가를 해 나가는 과정은 앞으로 앞마당을 만들고 늘려 나가는 과정에서 필수적인 과정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 과정은 나로 하여금 무조건 싼 물건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싸고 좋은’ 물건을 고를 수 있는 안목을 가져야 겠다고 결심하게 만들어준 강의였다.
서울 수도권 비교 평가 하는 강의에서 나의 반의 반의 반마당쯤 되는 평촌이 나와서 매우 반가웠고, 아는 단지가 나오다 보니 더욱 몰입해서 비교평가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강의를 복기하면서 다음 번에 다시 임장할 때 눈에 더 잘 들어올 것 같다.
지방은 수도권과 조금은 다른 기준을 가지고 비교평가를 해 주셨는데, 이 부분도 매우 유익했다.
식빵님의 투자 사례를 들으면서 비교 평가를 통해 선정한 물건에 대한 자신감이 느껴졌고, 나 역시 그만한 자신감이 생길 때까지 끊임없이 단지들의 비교평가를 해 나가야 겠다고 생각했다.
마지막으로 투자자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기준’과 ‘시간’.
투자자는 저환수원리에 입각하여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아는 지역, 아는 단지를 만드는데 최소한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
이 부분은 “부자의 언어”에서 나오는 부분과 이어지는 부분이었다.
"우리가 얻는 것은 우리가 배운 것들과 관계가 있다. 지식이 증가할수록 선택할 수 있는 것 역시 많아진다....“
처음 열중반 수업을 선택할 때에는 하루 빨리 투자를 해보고 싶었으나, 수업의 끝을 향해 달리는 지금, 나는 ‘내가 아는게 정말 없구나. 나는 지금 투자를 할 때가 아니라 투자를 하기 위해 준비를 해야 하는 단계구나….’라는 생각이 더 짙어지고 있는 중이다.
결론은, 단단한 투자는 결국 ‘기준’과 ‘시간’을 요하며, 그 과정에서 ‘비교평가’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과정임을 복기하며 후기를 마무리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