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 월북
3. 읽은 날짜: 2024.11월
4. 총점 (10점 만점): 10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p213. 과거의 나는 명상을 매일 해야 하는 의식으로 생각해본 적은 없었다. 시간이 없었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하
지 않는 건, 부자들이나 하는 사치로 보였다. /// 나는 침묵 속에서 내면의 지혜를 감지하게 된다는 것을 배웠다.
매일 명상을 하자 사업적 현안들에 눈이 밝아지기 시작했다. 속도를 늦추고 집중했다.
내 본능, 직관, 침묵이 끌어당기는 곳이 어디인지 더 숙고 했고, 압박 속에서도 자세를 흐트러트리지 않았다.
p221-222. 물러남은 매일의 일상적인 산만함을 쫓아준다. 우리를 회오리에서 벗어나게 하고, 느긋한 시간 속에서
인생의 보다 큰 그림을 생각하게 한다. 인생의 항로를 더욱 명확히 보게 해준다.
이 기간에 우리는 삶에 대해 질문할 수 있다. 내가 무엇을 바라는가? 무엇을 바라지 않는가? 내 삶이 가장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가? 그럴 수 있다면 무엇을 변화시켜야 하는가? 내가 그 과정을 어떻게 조절할 수 있을까?
p222. 생각을 훨씬 명확하게 하려면, 방해받지 않고 집중하고 상상력을 충족시킬 수 있는, 고독의 시간을 가져야
한다.
p251. 경제적 상승에는 적절한 양의 생각이 필요하다고 정원사는 생각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생각은 그것을 염두
에 두고 걸을 때 떠오른다.
p252. 눈길을 터덜터덜 걷고 있으니 생각과 예감, 사고, 영감이 물결치며 일렁였다. 끊임없는 질문들이 내면 깊숙
한 곳에 있는 지혜의 방아쇠를 당겼고, 산책은 고요 속에서 그의 감각이 깨어날 시간을 주었다.///충분히 오랫동안 문제에 몰두하면 해결책이 늘 떠올랐다.
///역사상 뛰어난 많은 사람들이 생각 산책의 긍정적인 결과를 언급했다."다리가 움직이는 순간, 생각이 흐르기 시작한다"라고 사상가 헨리 소로는 말했다. “진정으로 위대한 생각은 걸으면서 떠오른다. 어떤 생각이 걸으면서 떠오른 게 아니라면 절대 그것을 믿지 마라”라고 프리드리히 니체도 말했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 ‘부자의 언어’는 많은 사람들이 꾸준하게 찾는 ‘고전’으로써, 성공으로 가도록 하는 요소들을 잘 서술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이번에 재독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은 부분은 명상, 마음 챙김, 물러남, 생각 산책이라는 주제였다. 부를 이룬 사람들은 독서, 명상, 걷기를 한다는 것을 많은 책을 보며 알고 있었지만 이번에 더 기억이 남는 걸 보니 나의 ‘직감’이 이 부분을 캐치한 것이 아닌가 싶다.
이 책에서는 부를 이루려는 목표와 방향을 중요하게 서술하고 있다.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한 이후 나는 내 삶의 목표를 정하게 되었다. 그 이후에는 그 목표를 향해 ‘효과시간과 효과활동'으로 행하기만 했었다. 이제는 명상과 물러남을 통해 나의 목적지로 잘 가고 있는지 내가 추구해야 할 더 큰 목표가 있진 않은지 생각 해봐야 할 때 인 것 같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214. 명상 : 배터리를 충전시키고자 명상을 시작했다. 고요 속에서 평정과 지혜를 발견했다.
p218. 마음챙김 : 마음 챙김은 몰입의 한 형태로 그 순간 집중하게 해줌으로써 산만한 마음 상태를 정돈 해준다.
p223. 물러남 : 최고의 계획은 압박 없는 시간 속에서 얻어진다. 누구에게나 물러남의 시간이 필요하다.
p253. 생각산책 : 고민거리가 있는가? 밖으로 나가 걸으며 생각해보라. 의외의 해결책이 문득 떠오를 것이다.
댓글
유지경성9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