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2기 131조 유지경성92]


안녕하세요, 유지경성92입니다.


수도권에 대한 관심

얼마전 생일 기념으로 서울에 갈 일이 있었습니다. 고속버스 터미널에 내리기 전 지도를 켜고 아파트를 찾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자음과 모음님께서 말씀하시는 상급지의 아파트가 어떤 느낌인지 보고싶었습니다.


저의 목적지는 마곡이었는데 굉장히 깨끗하고 잘 정돈된 느낌이었습니다. 상권을 보니 음식점들도 많았던 것 같았습니다. 강의를 듣기 전에는 서울에 오면 그냥 볼 일만 보고 다시 청주로 내려갔었지만 지금은 내 앞마당으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목적지까지 지하철을 타고 가면서 강남 접근성이 중요한 이유를 알게되었습니다.

폰에서 안내해주는 시간과 정확히 딱 맞을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청주로 가는 지하철을 타는데 느긋하게 걸어가니 도착하는 시간이 매우 달라지는 걸 느꼈습니다.

서울에서 사람들이 뛰어 다니는 이유가 '지하철을 바로 타야 시간이 맞아서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서울에 어떤 구가 있는지도 몰랐던 저였는데 자모님 강의를 들으면서 조금은 따라갈 수 있게 되었던것 같습니다.

결국엔 서울로 내집마련을 해야하는 우리에게 이번 강의는 마중물이 된 것 같아 너무 의미가 있었습니다.


다수가 좋아하는 것

입지에 대한 비교 평가에 대한 예시를 많이 들어보니 전달 하시고자 하는 내용이 이해가 되었습니다.

나만 좋아하는 아파트가 아닌 다수가 좋아하는 아파트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거기에 기준을 체크하는 것을 배운 것 같습니다.


이제 우리 지방 사람들이 어떤 아파트, 어떤 분위기를 좋아할까를 먼저 고민하고 있는 저입니다.


최고보다는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도 와 닿았습니다. 모두의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그 상황에 맞춰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귀한 강의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댓글


user-avatar
째째쓰user-level-chip
24. 01. 23. 21:55

혁수님!! 서울나들이에서 서울 거주민들의 삶을 느끼고 오셨군요!! 프로임장러가 되는 그 날까지 화이팅입니다 ㅎㅎㅎ

나니리1user-level-chip
24. 01. 24. 00:12

이번 강의 수강하시고 벌써 지도를 키시다니!!!! 찐투자자!!! 벌써 월부에 적응하신 혁수님 멋지십니닼ㅋㅋㅋㅋ 늘 응원해요 :)

user-avatar
세계일쥬user-level-chip
24. 01. 24. 19:21

‘공연간 김에 임장일주’ 하고 오셨군요! 저도 서울 가면 어떻게 느껴질지 정말 궁금했는데요. 벌써 앞마당 욕구가 생겼다니 축하드립니다! 부럽네요! 배운대로 흡수하는 혁수님, 지금처럼 최선을 다합시다~!!